경기 의정부시는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에 참여할 예비 피아니스트 오디션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장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음악도서관을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피아노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클래식 피아노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다음달 30일 개최될 콘서트 연주자를 선발하는 이번 오디션은 동영상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원 자격은 2004년 1월 1일부터 2007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청소년 중 10~15분 내외의 클래식 피아노 독주곡을 암보로 연주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오디션에서 선발돼 콘서트 무대에 선 청소년에게는 프로 연주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연주 기회와 연주 장면을 녹화한 영상과 사진 파일을 제공하며, 전문 연주자의 평가 코멘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오디션을 위해 제출하는 연주 동영상 URL과 지원서류는 다음달 1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심사용 동영상 촬영 요건 및 오디션 참가곡 등에 대한 자세한 요강은 음악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의정부시 음악도서관은 음악전문 공공도서관으로서 풍부한 음반자료(CD, LP, DVD)는 물론 악보 및 관련 도서까지 제공해 음악 전공자는 물론 초심자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의 음악적 지식 활동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의정부=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