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도서관, 대한민국 독서문화대상 ‘우수도서관’ 부문 수상 

여주도서관, 대한민국 독서문화대상 ‘우수도서관’ 부문 수상 

기사승인 2023-03-16 15:52:56

경기도 여주시 여주도서관이 15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독서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시상식은 2020년 12월 발행을 시작한 책사랑 신문의 제1회 시상식으로 독서교육, 출판사, 저자, 도서관, 독서경영, 지자체 부문 등을 선정해 시상했다. 

여주도서관은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어린이 독서 진작 프로젝트), 주제별 북큐레이션, 찾아가는 경로당 서비스, 독서마라톤 등으로 지역의 생애주기별 독서습관 정착을 위한 사업들을 시행해왔다.

특히 어린이 독서 진작 프로젝트인 ’내 아이 인생성공, 천 책 프로젝트' 사업을 2020년 5월 시작해 회원가입 347명, 도서대출 8만여 권, 20명의 어린이가 완독했다. 

후속 사업으로 2022년 0-4세 북스타트 ‘책꼬물이 가방 대출’, ’초등학생 독서능력 향상 프로젝트(이하 초능력), 영어그림책 ’YESBOOKS’ 사업을 비롯해 여주시민 모두가 참여 가능한 독서마라톤, 고전문학 백권읽기 Go-100(고백) 프로젝트 등을 구축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립도서관은 지역의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했으며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책 속에서 많은 것을 발견하고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도서관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여주=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renovatio81@kukinews.com
김정국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