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실무회의는 김창덕 부군수의 주재로 관계 공무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달 15일 산청축제관광재단 이사회에서 결정된 축제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세부행사 운영계획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 단위행사별 주관부서를 지정하고 재단을 지원하는 등 내실있는 축제 준비방안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축제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기간 중 개최되는 만큼 산청한방약초축제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엑스포와의 상생발전을 통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한 운영방안을 마련했다.
군은 실무회의 결과를 반영해 이후 열릴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미비한 사항을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엑스포와 축제가 동시 개최돼 지역주민들의 관심도가 높다"며 "군민의 공감과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관람객의 기대에 부흥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력해 성공적이 개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산엔청쇼핑몰, 유기농데이 기획전…친환경쌀·유기농 한우·상황버섯 등
경남 산청군은 직영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 산엔청쇼핑몰에서 '유기농데이 기획전' 행사를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2일 유기농업의 날을 맞아 산청 지리산 자락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친환경 농산물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친환경쌀, 유기농 한우, 상황버섯, 전통 현미식초, 바나나, 표고버섯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는 포털사이트에서 ‘산엔천쇼핑몰’을 검색해 접속하거나 산엔청몰 앱을 설치해 주문하면 된다. 고객센터을 통한 전화주문도 가능하다.
또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성공 기원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23% 회원 할인쿠폰 행사, 최고구매고객에게 휴롬빌리지 숙박권 증정, 엑스포 입장권 사은행사, 정기배송 사업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산청군의 깨끗한 자연 속에서 자란 친환경 농특산품을 널리 알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나와 지구를 지키는 소비문화를 이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청군, '그만보GO 만보GO' 비만예방 캠페인 실시
경남 산청군이 군민 건강 증진 및 걷기 운동 장려에 앞장선다.
산청군은 6월 걷기 챌린지 '그만보GO 만보GO 1기'를 운영해 비만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진행한다. '일상에서 잠깐의 쉼을 통해 가볍게 걷고, 건강함을 마시고, 해로움을 줄이자'는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걷기 챌린지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 간 8만보 달성(10일간 합산, 1일 최대 1만보 인정)을 목표로 진행된다. 목표를 달성한 군민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군민은 워크온 앱 설치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한 다음 스마트폰을 소지한 채 걸으면 된다. 걷기챌린지 안내 뿐 아니라 다양한 건강증진 소식을 받아보려면 카카오톡 '산청군보건의료원 통합건강증진'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는 연중 4회로 추가 운영할 계획"이라며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 실천 기회를 제공해 보다 건강한 산청군이 되도록 주민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산청=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