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이 인천·계양지점을 인천금융센터로 통합 오픈한다. KB증권이 ‘위클리옵션 & 주식선물로 행운을 잡으세요!’ 이벤트를 오는 10월13일까지 진행한다. 키움증권은 하반기를 맞아 유튜브 구독자들이 투자를 배울 수 있도록 투자교육영상 강화와 추가 콘텐츠를 구축했다.
신한투자증권, 인천금융센터 오픈
신한투자증권이 인천·계양지점을 인천금융센터로 통합 오픈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 인천금융센터는 WM1·2지점으로 구성됐다. 이번 확장 이전으로 하나의 거점에 각 분야 전문 프라이빗뱅커(PB) 포진으로 깊이 있는 토털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는 게 신한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해당 센터는 공간의 효율화를 통해 쾌적한 고객 상담실을 구축했다. 또한 세미나실을 구축해 고객과 소통창구뿐만 아니라 PB들의 교육 공간으로 역량 강화에도 힘쓸 계획이다.
신한투자증권 인천금융센터의 주소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617 용진빌딩 2층이다.
KB증권, ‘위클리옵션 & 주식선물로 행운을 잡으세요!’ 이벤트 실시
KB증권이 ‘위클리옵션 & 주식선물로 행운을 잡으세요!’ 이벤트를 오는 10월1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국내선물옵션 코스피200 위클리옵션 또는 개별주식선물을 매주 1계약 이상 거래하는 지점·비대면 개인고객 대상이다. KB증권은 매주 50명을 추첨해 해외주식 쿠폰 5만원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내 1인 최대 3회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3회 당첨 시 해외주식 쿠폰을 최대 15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KB증권은 국내선물옵션 신규 및 장기 미거래(2023년 02월 07일 이후 미거래 기준) 비대면 개인고객에게 온라인 할인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 고객은 신청일 익일부터 3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까지 이벤트 종목에 대해 최대 97% 온라인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벤트 혜택 종목은 코스피200선물(미니 포함), 코스닥150선물, 개별주식선물, 코스피200옵션(미니, 위클리 월요일/목요일 포함), 코스닥150옵션 및 개별주식옵션 등이다. 다만 EUREX 연계 야간 상품은 제외된다.
키움증권, 투자교육영상 강화·추가 콘텐츠 구축 나서
키움증권은 하반기를 맞아 유튜브 구독자들이 투자를 배울 수 있도록 투자교육영상 강화와 추가 콘텐츠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키움증권은 포모(Fear of Missing Out)현상으로 투자에 뛰어드는 투자 초심자들이 가세하면서 투자 교육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에 따라 유튜브를 통해 투자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자사 플랫폼 채널K의 하반기 개편에 돌입했다.
우선 키움증권은 기존 인기콘텐츠인 투자종목상담소와 떠오르는 미국주식을 깊이 다루는 룩인 뉴욕은 현지 커뮤니티 소식 등을 리뷰하는 등 콘텐츠 강화에 힘썼다. 또한 국내 주식 이슈를 다루는 수요라이브와 투자공부방 스터디움을 신설했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