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CEO-여성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한수원, CEO-여성 직원 소통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3-09-25 17:05:21
한국수력원자력은 CEO와 여성 직원들이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25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사장이 25일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여성 직원들과 함께하는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황 사장은 다양한 직급, 직군의 여성 직원들과 한자리에 둘러앉아 현장 업무의 고충 및 건의사항을 함께 논의했다. 또, 여성 관리자 육성, 일과 생활을 병행할 수 있는 근무 여건 및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한수원은 여성 직원과 여성 리더 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조직 내 성별 균형을 위한 양성평등 채용목표제, 여성 관리자 목표제, 승격 시 육아휴직 전체기간 경력점수 반영 등 여성 관리자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 매해 9월에는 양성평등주간과 연계한 캠페인을 시행한다.
 
한수원 관계자는 “이밖에도 여성 직원들이 경력단절 걱정 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육아시간제, 육아기근로시간단축제 등 다양한 육아 지원 제도를 운영하며 제도 활용을 독려하고 있다”며 “그 결과 고용노동부 ‘2022년 워라밸 실천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다양한 분야의 능력 있는 여성이 일과 생활을 병행하며 조직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와 근무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