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석유화학산업 상생협력 확산 공동선언식 개최

롯데케미칼, 석유화학산업 상생협력 확산 공동선언식 개최

기사승인 2023-09-26 17:25:43
롯데케미칼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석유화학산업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26일 개최했다. 롯데케미칼

롯데케미칼이 파트너사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한다. 

롯데케미칼은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황진구 롯데케미칼 기초소재사업 대표 등과 함께 석유화학산업 상생협력 확산을 위한 공동선언식을 26일 개최했다. 

이번 선언을 통해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 그리고 정부는 석유화학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10월부터 상생 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롯데케미칼은 파트너사 근로자의 복리후생 증진 및 안전 강화 등 근로조건 개선, 전문성·생산성 및 기술경쟁력 제고, 공정한 거래 관계와 안정적인 경영환경 조성 등을 위해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해 실천할 계획이다.

정부는 롯데케미칼과 파트너사들을 비롯해 석유화학산업의 성장-고용-복지의 선순환 구조 형성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은 “롯데케미칼과 협력사의 상생과 연대의 파트너십으로 석유화학업계는 상생모델의 새로운 장을 열었으며 이러한 노력이 따뜻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롯데그룹 화학군, 나아가 업계 전반에 상생모델이 확산되길 바란다”며 “기업·지역·업종별 다양한 상생모델 확산과 더불어 ‘공정한 상생의 노동시장’을 위한 법·제도 개선방안 등을 강구하고 차질 없이 이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교현 부회장은 “롯데그룹 화학군 내 모두의 비전과 목표는 좋은 기업을 넘어 존경받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번 선언에 기초한 실천 내용이 롯데그룹 화학군 내 계열사 및 석유화학산업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선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