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가 금융위원회로부터 ‘신종증권 장내시장 시범 개설’ 혁신금융서비스를 신규 지정받았다. KB증권은 오는 15일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을 신규 상장(예정)한다. 한화투자증권은 우리WON뱅킹 제휴 ‘장외채권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국거래소 ‘조각투자’ 신종증권시장 개설 설명회
한국거래소가 금융위원회로부터 ‘신종증권 장내시장 시범 개설’ 혁신금융서비스를 신규 지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관련 설명회를 오는 20일 개최할 예정이다.
신종증권시장은 금융위의 ‘토큰증권 발행·유통 규율체계 정비방안’에 따라 투자계약증권과 비금전신탁수익증권의 대규모 거래를 수용하는 기존 전자증권 방식 장내 증권시장이다.
기존 전자증권 방식은 분산원장을 활용한 토큰증권이 아닌 현행 주식 등 상장증권 거래방식을 말한다.
거래소는 신종증권을 거래소에 상장하고자 희망하는 법인(조각투자 사업자 등)과 시장 개설 준비사항을 공유하고 관련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 대상은 신시장 상장희망법인 업무·상품개발 관련 담당자다.
KB證, 일본 산업테마 ‘로보틱스·컨슈머 ETN’ 신규상장
KB증권은 오는 15일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을 신규 상장(예정)한다고 밝혔다.
신규 상장하는 ‘KB 일본 로보틱스 TOP 10 ETN’은 일본 도쿄거래소에 상장 되어있는 주식 중 로보틱스 산업에, ‘KB 일본 컨슈머 TOP 10 ETN’은 소비재 산업에 집중투자한다.
해당 상품은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엔 환율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아울러 해당 ETN의 총 보수는 연 0.4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8년 12월 6일(수)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고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투자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폭넓은상품을 공급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장에 거래가 집중된 상품뿐만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으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화투자증권, 우리WON뱅킹 제휴 ‘장외채권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한화투자증권은 우리WON뱅킹 제휴 ‘장외채권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WON뱅킹 제휴 장외채권 서비스는 별도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설치 없이 우리WON뱅킹 앱 내 ‘주식·채권매매서비스’ 메뉴에서 간편하게 한화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장외채권을 매수 할 수 있다.
또 한화투자증권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31일까지 우리WON뱅킹에서 장외채권을 매수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순매수 금액별 투자지원금 최대 20만원을 지급한다.
홍원일 한화투자증권 WM전략실장은 “이번 서비스로 우리WON뱅킹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간편하게 장외채권 매수를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