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는 대학 추가모집 마감 후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수능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으며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은 컴퓨터공학, 웹툰·애니과, 인공지능 등을 운영하고 있다”며 “서울과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추가모집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상, 애니메이션,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웹툰작가와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 한아전 애니과는 전문 웹툰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4학년도 신입생을 추가모집하고 있다. 현재 애니메니션 작가를 양성하고 있다”며 “학생들은 공모전과 교내 프로젝트 발표회, 프로젝트 수업 등을 통해 웹툰과 미디어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비실기로 진행하는 애니메이션학과에서는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애니메이션, 일러스트와 콘셉트아트까지 세분화 된 전문 과정을 교육하고 있다.
웹툰, 게임개발, 원화 관련 실무진도 강의에 나서면서 기초부터 고급과정까지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영상애니메이션은 웹툰, 시나리오,게임, 입체영상, 그래픽 등 모든 디지털 콘텐츠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신입학 면접전형을 실시 중이다.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기업 취업연계 등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