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21일 개발자 콘퍼런스서 인공지능 PC 비전 공개”

“MS, 21일 개발자 콘퍼런스서 인공지능 PC 비전 공개”

기사승인 2024-05-20 10:55:52
마이크로소프트. EPA=연합뉴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오는 21일 개최되는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 PC 비전을 공개한다.

현지매체 CNBC는 19일(현지시간) MS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개발자 콘퍼런스 ‘빌드’에서 AI PC 비전을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AI PC는 AI와 머신러닝을 처리하는 데 적합한 PC를 뜻한다. 통상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 AI 연산을 전담하는 신경망처리장치(NPU)를 내장한 프로세서를 갖춘다.

MS는 지난 1월 AI PC가 모든 PC의 필수 기능이 될 것이라는 전망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3월에는 자체 AI 모델인 코파일럿을 키보드에 기본 버튼으로 탑재한 PC와 노트북을 출시했다.

MS는 이번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자체 개발 AI 반도체 ‘코발트 100’도 출시한다. 코발트 100은 지난해 11월 공개한 고성능 컴퓨팅 작업용 CPU다.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더 높은 효율성과 성능을 내도록 설계됐다.

MS의 AI 청사진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개발자 회의에서는 MS의 AI 사업 최고 책임자인 무스타파 술레이만이 MS의 AI 전략에 관해 설명할 예정이다. 술레이만은 ‘알파고’로 잘 알려진 딥마인드의 공동 창업자다. 지난 3월부터 MS에 합류했다.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soyeon@kukinews.com
이소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