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평촌동에 지역 IT산업 이끌 데이터센터 건립한다

대전 대덕구, 평촌동에 지역 IT산업 이끌 데이터센터 건립한다

대전 중구 석교동, 5일 석교초등학교서 돌다리 한마음 축제
대전 서구, 4일-5일 이틀간 갑천누리길 녹색체험 여행

기사승인 2024-10-01 18:04:20
최충규 대덕구청장(왼쪽 네 번째), 김현 (주)케이알로지스 대표(왼쪽 세 번째)가 30일 평촌동 데이터센터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대전 대덕구는 (주)케이알로지스와 평촌동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30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김현 케이알로지스 대표, 류희권 강진산업개발 대표, 김규성 케이리츠투자운용 상무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대덕구는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행정업무 및 민원처리 지원 △지역업체 입주 홍보를, (주)케이알로지스는 △공공기여(도로, 청년벤처시설 등) 추진 및 준공 후 기부채납 △지역 건설업체 참여 노력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대덕구는 이번 데이터센터 건립이 빅데이터, AI 기술 등 지역 IT산업 생태계를 이끌 원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전 중구 석교동, 5일 석교초등학교서 돌다리 한마음 축제 

대전 중구 석교동은 오는 5일 대전석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석교동 한마음회 주관으로 ‘제10회 돌다리 한마음 축제’를 개최한다.

석교·옥계·호동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준비된 이번 축제는 주민들의 프로그램 발표회를 시작으로 석교초·옥계초 학생들이 참여하는 한마음 사생대회, 트로트 신동으로 유명한 김태웅 군(석교초 3학년)의 축하공연, 떡메치기,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관내 장수 어르신들에게 장수상을 차려드리는 ‘돌다리 효문화 실천 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2024년 중구 온마을 축제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돌다리 한마음 축제는 2015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대전 서구, 4일-5일 이틀간 갑천누리길 녹색체험 여행 개최

대전 서구는 4일부터 5일까지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시민들을 위한 '제14회 갑천누리길 녹색체험여행'을 개최한다.

대전시 서구,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가족 단위의 생태학습부터 다양한 환경 체험까지 모든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개회식은 5일 오전 10시 생태원 메타세쿼이아 앞 무대에서 진행된다. 

10월 4일에는 '제3회 서구학교 환경동아리 운영 사례 발표대회’를 통하여 초·중등 교내 환경 관련 동아리 총 8팀이 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5일에는 ▲놀자놀자 숲 속에서 생태 프로그램 ▲노루벌 생태 사진전 ▲숲 속 환경 음악회 ▲생태원 라디엔티어링 등 자연 속에서 활동하는 풍성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