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안산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민간 전문가 7명 선임

안산시의회,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민간 전문가 7명 선임

기사승인 2024-10-15 11:25:00
박태순 안산시의회 의장이 14일 의장실에서 제2기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김태영 기자
ktynews@kukinews.com

경기 안산시의회는 14일 의장실에서 ‘윤리심사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열어 민간 전문가 7명에게 자문위원 위촉장을 수여했다. 

윤리심사자문위원회는 개정 지방자치법과 ‘안산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규칙’에 따라 지난 2022년 10월 처음 구성됐다.

자문위원회는 의원의 겸직 및 영리행위 등에 관한 의장의 자문과 의원 윤리강령, 윤리실천규범 준수 여부 및 징계에 관한 윤리특별위원회의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임기는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지난 2년 동안 활동한 1기 위원들 가운데 6명을 재위촉하고 1명만 신규 선임했다. 

박태순 의장은 “안산시의회는 깨끗한 지방정치를 바라는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노력을 지속해 오고 있다”며 “윤리심사자문위원회가 의원들이 청렴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문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DK, 거침없는 ‘개막 3연승’…OK저축은행은 3연패 부진

양 팀의 희비가 엇갈렸다. 디플러스 기아는 3연승을 질주했고, OK저축은행 브리온은 3연패에 빠졌다.디플러스 기아는 9일 오후 7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OK저축은행과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개막 3연승에 성공한 디플러스 기아는 1경기 덜 치른 2승 그룹, 젠지·농심을 제치고 단독 선두로 우뚝 섰다. 반면 OK저축은행은 3연패에 빠지며 시즌 첫 승을 뒤로 미뤘다.디플러스 기아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