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4일 (목)
건양대병원,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 참여기관 선정

건양대병원,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 참여기관 선정

중증·응급·희귀질환 등 중증환자 중심 진료체계 구축

기사승인 2024-11-11 15:12:45
건양대병원 전경.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건양대병원은 보건복지부의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 참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상급종합병원 구조전환 지원사업은 상급종합병원이 중증·응급·희귀질환 중심으로 진료하는 ‘중환자 중심병원’으로서 기능을 강화하고 전공의에 과도하게 의존하던 수련 환경을 개선하여 밀도 있는 수련을 제공하고 ‘임상과 수련’을 균형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 골자다. 

향후 건양대병원은 중증환자 중심으로 진료체계를 구축하고 경증진료를 축소하면서 확보된 진료역량은 필수의료 대응 기능 강화에 투입할 계획이다.

또 기존의 단순한 환자의뢰 및 회송에서 벗어나 실질적인 진료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 2차병원을 중심으로 진료정보가 연계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환자 증상에 따라 진료 협력병원 간 신속진료체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배장호 의료원장은 "상급종합병원에 걸맞은 최적의 인프라를 갖춘 의료기관으로써 사업 취지에 발맞춰 국민 보건향상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싱크홀 지도’ 위험 지역 직접 가봤더니…시민들 “전혀 몰랐다”

최근 서울시 땅 꺼짐 고위험 지역 리스트가 돌고 있는데요.광진구는 총 50곳 리스트 중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위험 지역이 많은 지역입니다. 도착했는데 전 여기가 그냥 텅 빈 곳일 줄 알았거든요? 근데 여기가 청년 주택을 지금 공사를 하고 있대요.차량이 굉장히 많이 돌아다니는데 지반침하 우려 지역으로 꼽힌 곳이거든요. 실제로 싱크홀 사고가 발생하면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고위험 지역 현장 살펴보겠습니다.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