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일구 호서대 총장, 충남 RISE 공동위원장 선임…“국내 대표모델 만들겠다”

강일구 호서대 총장, 충남 RISE 공동위원장 선임…“국내 대표모델 만들겠다”

기사승인 2024-12-21 09:03:49
강일구 호서대 총장(오른쪽)이 지난 19일 김태흠 충남도지사로부터 충남 RISE 위원회 공동위원장 위촉장을 받았다.  호서대

 강일구 호서대학교 총장이 충남 RISE 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충남도는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라이즈)’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RISE 위원회를 출범하고 제1차 회의를 지난 19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 자리서 강 총장이 공동위원장으로 뽑혔다.

 강 총장은 “우리 대학은 오래전부터 실사구시의 벤처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여러 기관과 협력해 왔다”면서 “지역과 대학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내 대학과 잘 협력하여 충남형 라이즈 모델이 국내 최고의 대표 모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충청남도 RISE 기본계획(안) 심·의결이 진행됐다. 충청남도 RISE 위원회는 김태흠 도지사, 대학 총장, 충남테크노파크 원장, 충남경제진흥원장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회는 사업계획 수립, 예산 배분, 선정평가 결과심의를 담당하는 최고 의결기구이다.

 RISE는 교육부가 대학재정지원사업 예산 집행권을 중앙 정부에서 지방자치단체로 이관해 지역과 대학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내년 전국에서 시행된다.

 

조한필 기자
chohp11@kukinews.com
조한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