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달성군, 중소기업 원스톱 지원

“기획부터 사업화까지”… 달성군, 중소기업 원스톱 지원

최재훈 달성군수 “첨단산업의 중심 되도록 적극 지원 이어가”

기사승인 2025-02-10 14:52:52
달성군이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 산업 선도기술 분야 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달성군청 제공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 달성군이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젊은 도시’ 조성을 위해  미래 산업 선도기술 분야 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한다.

달성군은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 등 종합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종합지원 사업은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먼저 ‘신기술 개발을 위한 맞춤형 연구개발 기획 지원사업’은 기술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은 높지만 기획 역량이 부족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연구개발 역량 진단 △기술·특허동향 및 타깃시장 등 사전기획 보고서 작성·제공 △연구개발과제 신청·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산업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사업’은 대학·연구기관의 우수기술을 기업에 이전하고 사업화를 촉진하는 것이 목적이다. 

선정 기업·기관은 기술이전료, 시제품제작, 지식재산권, 인증·시험분석, 마케팅, 디자인, 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대 40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기술개발사업’은 핵심기술의 상용화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기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이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연구인력 인건비, 연구시설·장비 및 재료비, 기술개발 활동비 등으로 최대 8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지원 대상은 사업자등록증상 본점 또는 사업장이 달성군에 소재한 중소기업이며, 미래모빌리티, 의료, 로봇, 기계부품, 뿌리산업 등 미래 산업 선도기술 분야의 기업들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미래산업 성장을 위해 연구개발 기획, 기술이전 및 사업화, 기술개발 상용화까지 관내 기업지원을 더욱 체계화하겠다. 달성군이 첨단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