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좋은 습관 만들기와 언어 배우기의 비밀’ 특강 

세종사이버대 국제학과, ‘좋은 습관 만들기와 언어 배우기의 비밀’ 특강 

기사승인 2025-02-12 13:05:26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영어·중국어)는 지난 2월 8일 세종사이버대학교 주몽관 제3스튜디오에서 ‘좋은 습관 만들기와 언어 배우기의 비밀’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방송인이자 세계문화와 언어 전문가로 알려진 이근철 강사가 진행했으며 많은 학생들과 일반인들이 참여했다.

강연에서 이근철 강사는 세계적인 명사들의 명언을 통해 영어 표현의 실용성을 배우는 동시에, 삶에서 좋은 습관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고 전했다.

이근철 강사는 ““Do what you can, with what you have, where you are.”(Theodore Roosevelt)와 같은 명언을 인용하며 긍정적인 사고와 작은 습관이 삶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강사는 일상에서 나쁜 습관을 줄이고 좋은 습관을 형성하는 방법과 함께 삶의 7가지 주요 오류(두뇌, 선택, 고난, 성장, 소비, 쾌락, 관계)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이근철 선생님은 걸어다니는 영어 교과서 같은 분”이라며 “명쾌하고 유익한 강의 덕분에 많은 것을 배웠다”며 강연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다른 참가자는 “언어 학습뿐만 아니라 삶에 대한 태도까지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근철 강사는 KBS FM ‘이근철의 굿모닝팝스’ 10년 진행, SBS FM ‘김영철의 파워FM’ 교양 코너 운영, 삼성경제연구소(SERI CEO) 세계문화 강의 3년 경험 등 다채로운 이력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깊은 영감을 전달했다. 아울러 특유의 유머와 실질적인 학습 팁은 강연장 분위기를 달구며 참석자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선사했다고 국제학과는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는 정규 강의 외에도 다채로운 학습 콘텐츠와 실시간 특강을 제공해 학생들이 글로벌 소통 능력과 학문적 깊이를 모두 갖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국제학과는 2025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2월 17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국제적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원하는 학생들이 지원 중이다.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운명의 5차전’ 아본단자 감독 “더 이상 할 게 없다…최선의 배구 보일 것”

마르첼로 아본단자 감독이 5차전 필승을 다짐했다.흥국생명은 8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2024~2025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5차전 정관장과 홈경기를 치른다.안방에서 열린 1~2차전을 잡은 흥국생명은 대전 원정이었던 지난 3~4차전을 내리 졌다. 인천으로 돌아오지 않겠다던 김연경의 다짐은 물거품이 됐고, 어느덧 5차전이다.경기 전 취재진과 만난 아본단자 감독은 “더 이상 할 게 없다. 오늘은 저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배구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