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8일 (화)
이재명, 오늘 김경수와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회동 예정

이재명, 오늘 김경수와 만난다…김부겸‧임종석도 회동 예정

기사승인 2025-02-13 08:17:2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해 4월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 쿠키뉴스 자료사진
정혜선 기자
firstwoo@kukinews.com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친문(친문재인)계 적자로 불리는 김경수 전 경남도지사를 만난다. 이 대표는 김부겸 전 국무총리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도 회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13일 민주당에 따르면 이 대표와 김 전 지사는 이날 오후 4시 30분 국회 본청에서 회동한다. 두 사람의 만남은 두 달여 만으로, 이 대표 제안으로 성사됐다. 이번 만남은 배석자 없이 비공개로 진행된다. 

당 안팎에서는 조기 대선 가능성이 거론되는 상황에서 이 대표가 당내 통합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화답하는 행보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 전 지사는 최근 들어 총선 공천 당시 상처받고 당에 등을 돌린 사람들도 포용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계속 내고 있다.

이 대표는 김 전 총리와 임 전 실장과도 조만간 만날 예정이다. 이 대표는 또 다른 대선 후보군인 김동연 경기지사, 김두관 전 의원과의 회동 일정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혜선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멈춘 尹 정부, 길 잃은 주택시장…‘재건축 규제완화’ 올스톱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이 추진하던 부동산 정책이 전면 중단될 위기에 놓였다. 주택 공급의 핵심으로 평가되는 재건축 규제완화 법안 등 여러 법안이 국회에서 표류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 파면 이후 각종 부동산 규제 완화책이 폐기 위기에 놓였다. 재건축 초과이익환수제(재초환) 폐지와 재개발‧재건축 인허가 절차 단축, 용적률 법적 상한 1.3배가 포함된 ‘재건축·재개발사업 촉진에 관한 특례법'(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