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헌재 “문형배 대행 ‘고교 동창 카페’, 경찰이 적극 수사해달라”

헌재 “문형배 대행 ‘고교 동창 카페’, 경찰이 적극 수사해달라”

기사승인 2025-02-13 11:33:02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1월14일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 첫 변론기일에서 발언하고 있다. 쿠키뉴스 자료사진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헌법재판소가 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의 고등학교 동창 온라인 카페에 성 착취물이 게시됐다며 일각에서 논란이 일자 해당 카페에 대한 경찰 수사를 촉구했다.

헌법재판소는 13일 공지를 통해 “해당 카페는 동창 카페로서 경찰은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수사해 주기 바라며, 아울러 카페 해킹에 대한 철저한 수사도 바란다”며 문 권한대행의 입장을 전했다.

최근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이 모인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문 권한대행이 졸업한 경남의 한 고교 동창 카페에 2000여 건의 음란물이 게시됐다는 논란이 제기됐다.

이를 두고 국민의힘과 보수단체에서는 문 권한대행의 방관 의혹을 제기하며 헌법재판관에서 물러나라고 요구했다.

경찰은 이같은 요청에 대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문 대행의 모교인 경남 진주의 한 고등학교 동문 온라인 카페에서 음란물이 공유됐다는 신고를 받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경찰은 일차적인 수사를 마무리하는 대로 이 사건을 서울경찰청 사이버수사대로 재배당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경찰은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카페에 올라온 모친상 부고를 통해 문 대행 휴대전화 번호를 찾아내 ‘문자 협박’을 했다는 논란 역시 들여다볼 방침이다.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슬의생’과 달라”…전공의 파업 속 ‘언슬전’ 공개, 시청자 처분만 남았다

의료대란 여파로 1년여 표류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마침내 시청자를 만난다. 슬기로운 ‘99즈’의 일상 대신 슬기로울 ‘응애즈’의 성장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보호자’를 자처한 신원호 크리에이터의 바람대로, 이들의 진심이 곡해되지 않고 안방에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을까.10일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 연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