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 관저보건지소 리모델링 현장 점검

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 관저보건지소 리모델링 현장 점검

기사승인 2025-03-24 15:15:57
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들은 24일 관저보건지소 리모델링 현장을 방문하고 공사 상황을 점검했다. 대전서구의회

대전 서구의회 경제복지위원회는 24일 제288회 임시회 회기 중 구정 주요사업 현장점검을 위해 관저보건지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관저보건지소의 그린리모델링 사업 진행 상황과 향후 운영 계획을 점검하고 보건시설의 기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을 찾은 위원들은 보건소 관계자로부터 사업 추진 경과 및 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은 후 단열 보강, 고효율 냉난방 장치 설치, 태양광 설비 등 주요 공사 현황을 확인하고 안전보강공사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어서 향후 ‘관저주민건강센터’ 개소에 대비해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인 건강 증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운영 방안을 논의하고 시설 개선과 관련한 현장의 목소리도 청취했다.

관저보건지소는 2004년 설립 이후 지역주민들에게 보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2023년 국토교통부 주관 그린리모델링 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시설 개선이 추진되고 있다. 

지난 1월 공사를 시작해 오는 6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준공 후에는 기능을 확대, 전환하여 2025년 8월 '관저주민건강센터'로 새롭게 개소할 예정이다. 

오세길 경제복지위원장은 "관저보건지소 리모델링 사업을 통해 구민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구의회도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