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세종경찰 ‘청소년 사이버 도박 자진신고' 운영

세종경찰 ‘청소년 사이버 도박 자진신고' 운영

자진신고자 즉심·훈방 가능
도박중독성 범죄 고려, 상담·치료 병행

기사승인 2025-03-31 17:20:29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최근 청소년 도박이 단순 도박범행을 넘어 도박자금 마련을 위한 금품갈취 등 학교폭력으로 비화하고, 인터넷사기와 대리입금 등 2차 범죄로 확산하는 사회적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에 세종경찰청과 세종시자치경찰위원회는 1일부터 내달 말까지 ‘청소년 사이버 도박 자진신고 기간’을 운영한다.

특히 도박범죄는 선도와 치료가 시급한 중독성 범죄를 감안, 자진신고를 통해 도박중독 위기에 빠진 청소년을 조기에 선도하고 전문기관 상담, 병원치료를 통해 재발 방지를 모색한다.

자진신고자는 세종경찰 사이버수사대가 직접 상담하고, 경미한 경우 선도심사위원회를 거쳐 즉결심판이나 훈방할 방침이다.

한상오 세종경찰청 생활안전교통과장은 “자진신고 기간 운영과 더불어 도박예방 가상현실(VR) 교육 등을 추진해 청소년 도박을 근절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먹 불끈 쥔 김문수…“깨끗한 제가 피고인 이재명 이길 것”

김문수 전 고용노동부 장관이 "12가지 죄목으로 재판받고 있는 피고인 이재명을 상대하기에는 가진 것 없는 깨끗한 손 김문수가 제격"이라고 말하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김 전 장관은 9일 오전 10시 서울 영등포구 국회 소통관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경선 후보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었다. 그는 출마 선언에 앞서 국민의힘 권영세 비대위원장에게 입당원서를 제출하고, 권 비대위원장, 권성동 원내대표와 면담했다. 이날 김 전 장관은 "거짓과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