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8일 (월)
셀트리온, 글로벌 ESG 평가서 바이오 분야 상위 5% 기업 선정

셀트리온, 글로벌 ESG 평가서 바이오 분야 상위 5% 기업 선정

국내 기업 중 최고 점수 기록

기사승인 2025-04-15 14:15:17
이동진 셀트리온 지속가능경영실장(오른쪽)이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지속가능연감 2025’ 연례 포럼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받고 있다. 셀트리온 제공
신대현 기자
sdh3698@kukinews.com

셀트리온이 글로벌 신용평가 기관 S&P글로벌이 주관하는 ‘기업지속가능성평가’(CSA) 생명공학 부문에서 국내 바이오기업 중 유일하게 글로벌 상위 5% 기업에 선정됐다.


셀트리온은 15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지속가능연감 2025’ 연례 포럼 시상식에서 생명공학 부문에서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인정받아 국내 기업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트로피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CSA는 세계 약 7690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다. 산업별 상위 기업을 선정하고 ‘지속가능연감’에 등재하며 이중 상위 1%, 5%, 10%에 해당하는 기업에 트로피를 수여한다. 생명공학 부문 상위 5% 이내 기업은 세계적으로 5개사에 불과하다. 

셀트리온은 ‘ESG 경영 기반 지속가능한 의료 서비스 생태계 구축’을 비전으로 삼고 ESG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엔 대표이사 직속 ESG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구성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S&P글로벌의 평가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을 인정받았다”라며 “인류의 건강과 복지 증진의 가치를 실현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발전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신대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미래를 위한 과감한 도전…글로벌 시장에 우뚝 서다

편집자주디지털·자동화 시대의 한 가운데에서도 소비자들은 오히려 정성과 진심이 담긴 결과물에 더 높은 가치를 매깁니다. 이제 ‘장인정신’은 단순히 완벽한 제품을 파는 것을 넘어, 기업의 브랜드 철학과 지속 가능성을 담는 진정성의 키워드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바뀌지 않는, 축적된 시간의 힘을 믿는 장인기업의 성공 스토리와 최고의 제품에 담긴 경영철학을 들어봤습니다. 글로벌 기후위기와 통상 환경 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