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바게뜨 ‘파바팝빙수 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여름 시즌을 앞두고 ‘파바팝(POP)빙수’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파바팝빙수'의 팝(POP)은 '팝'콘 빙수, 'POP(인기있는)' 애플망고 빙수, '팥'빙수 등 3종을 유쾌한 언어유희로 풀어낸 의미다.
‘커피카라멜 팝콘 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에 커피 시럽과 솔티 카라멜 소스를 곁들여 ‘단짠단짠’의 조화를 이뤘다. 빙수 위에 카라멜이 코팅된 달콤한 팝콘을 가득 토핑했다.
‘POP 애플망고 빙수’는 ‘열대과일의 여왕’ 애플망고를 시원한 얼음 위에 가득 올렸다. 스테디셀러 ‘팥빙수’에는 우유 얼음에 달콤한 팥과 인절미 떡을 얹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되는 가운데, 맛뿐 아니라 재미까지 더한 빙수 신제품을 선보였다. 파리바게뜨의 시원하고 달콤한 빙수로 다가오는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뚜기, Light&Joy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 출시
오뚜기가 저감화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의 신규 라인업으로 ‘칼로리를 줄인 드레싱’ 3종을 선보인다. 라이트앤조이는 최근 급성장 중인 저당 및 저칼로리 식품 시장을 겨냥해 신규 론칭된 브랜드이다.
이번 신제품은 유화형 타입으로 ‘참깨 드레싱’, ‘아몬드캐슈넛 드레싱’, ‘시저 드레싱’ 등 3가지다.
‘참깨 드레싱’은 볶음 참깨의 고소함과 간장의 감칠맛을 구현했다. ‘아몬드캐슈넛 드레싱’은 견과류의 고소함과 깊은 부드러움을 담았다. ‘시저 드레싱’은 파마산 치즈와 엔초비의 고소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신제품은 시장 상위 3개 제품 대비 칼로리를 25% 이상 낮췄다. 샐러드 드레싱 용도 외에도 샤브샤브, 두부 요리 등 각종 요리와 페어링 해 딥핑용 소스로 활용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로우 스펙 푸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칼로리 저감 컨셉의 드레싱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농심, 누룽지팝 출시
농심이 전통 간식 ‘누룽지’를 간편한 크래커 스낵으로 재해석한 신제품 ‘누룽지팝’을 출시한다.
바쁜 일상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낵으로 식사를 대체하는 ‘스내킹(Snacking)’과 ‘식사의 스낵화(Snackification)’ 트렌드에 맞춰, 한국인에게 익숙한 누룽지를 모티브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누룽지팝은 찹쌀을 원료로 사용해 누룽지의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실제 누룽지와 비슷한 두께의 크래커를 개별 포장했으며 글루텐 프리 제품이다.
농심 관계자는 “누룽지팝은 스낵으로 한 끼를 대신하는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 기획한 제품”이라며 “농심은 안주 스낵 먹태깡, 베이커리 스낵 빵부장 등 새로운 스낵 카테고리를 개척해 온 만큼, 누룽지팝을 통해 대용식 스낵 시장에서도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누룽지팝은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오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매드포갈릭, ‘로마냐 치즈 포켓 칼조네’ 정식 출시
엠에프지코리아(MFG KOREA)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이 인기 메뉴였던 칼조네를 업그레이드한 ‘로마냐 치즈 포켓 칼조네’를 정식 출시했다. 칼조네는 이탈리아 나폴리 지역에서 유래한 반달 포켓 모양의 피자다.
‘로마냐 치즈 포켓 칼조네’는 함께 제공되는 부드러운 갈릭 크림소스나 풍미가 좋은 체다치즈, 루꼴라 샐러드를 곁들여 취향에 따라 다채로운 맛으로 즐길 수 있다.
로마냐 치즈 포켓 칼조네는 매드포갈릭이 올해 초부터 전개해온 ‘OLD OUT, WE’RE NEW BACK(올드 아웃, 위아 뉴 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된 리뉴얼 메뉴다.
매드포갈릭은 로마냐 치즈 포켓 칼조네와 대표 메뉴로 구성한 ‘레전드 세트’도 선보인다. 수프부터 메인, 디저트까지 풀코스의 메뉴가 2인과 3인, 4인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단품 주문 시 보다 최대 1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엠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올해 초 재출시한 ‘명란 오일 파스타’가 출시와 동시에 전체 파스타 메뉴 주문량 1위를 달성하는 등 업그레이드한 레전드 메뉴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다양한 고객 취향과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개발을 통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가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와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 (Wiggle Wiggle)’이 협업한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 맥주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하는 ‘켈리X위글위글’ 스페셜 에디션은 켈리 고유의 앰버(Amber) 색상과 위글위글의 대표 캐릭터 ‘스마일 위 러브’를 결합해 유쾌한 이미지로 연출했다. 355ml, 500ml 용량의 캔에만 적용했다. 출시를 기념해 켈리 구매 소비자들에게 위글위글 디자인을 입힌 △355ml캔 전용 아이스백 △텀블러 △맥주잔 △오프너 등 한정 수량 굿즈가 증정된다.
하이트진로는 스포츠부터 영화관, 호텔, 여행, F&B 업계까지 다양한 산업군과의 켈리 컬래버레이션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라마다 신도림 호텔 일부 객실을 야구장 분위기의 ‘켈리 브랜딩 룸’으로 꾸미거나 KBO 리그 경기를 극장 단독 생중계 중인 CJ CGV와도 협업해 전국 CGV 주요 극장에서 야구장 콘셉트의 패키지가 적용된 켈리X안주 세트 메뉴를 판매한다. CGV 인천에서는 야구장 좌석의 느낌을 구현한 켈리 브랜드 존을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전무는 “이번 위글위글과의 협업은 브랜드의 에너지와 밝은 감성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해, 일상에 작은 즐거움을 더해주는 경험으로 전달하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