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어린이날 대축제 개최…체험·공연·놀이마당 '풍성'

정선군, 어린이날 대축제 개최…체험·공연·놀이마당 '풍성'

정선아라리촌 일원서 3500명 참여 예상…사전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여

기사승인 2025-04-30 17:27:24
2024년 어린이날 대축제 모습. (사진=정선군)
강원정선군이 제103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 정선아라리촌 일원에서 ‘2025 정선군 어린이날 대축제’를 개최한다.

30일 정선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정선군이 주최하고 정선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정선지역 아동·청소년과 가족, 주민 등 약 35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는 △기념식 △체험마당 및 놀이마당 △공연마당으로 구성된다. 기념식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열리며 모범 어린이 및 아동복지 유공자에 대한 시상과 기념사,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이 이어진다.

체험마당은 정선소방서, 경찰서, 지역아동센터, 가족센터 등 17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공예, 소방·안전체험, 전통놀이 등 총 25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놀이마당에서는 에어바운스, 투호놀이 등 어린이들이 직접 몸으로 즐기는 놀이가 마련된다.

공연마당에서는 키즈매직쇼, 벌룬쇼, 버블쇼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무대가 펼쳐지며 중앙무대에서는 오후 1시 ‘고은-Go Silver’의 ‘시집살이’ 공연이, 아리랑센터 공연장에서는 오후 2시 ‘정선아리랑 토요상설공연–뗏꾼’ 무대가 이어질 예정이다.

모든 체험과 공연은 별도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김덕기 정선군 가족행복과장은 "이번 축제는 아이들이 마음껏 즐기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유관기관과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협조에 감사드리며 따뜻한 추억이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