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모범 어린이 94명 표창…밝은 미래 위한 격려의 장

수성구, 모범 어린이 94명 표창…밝은 미래 위한 격려의 장

기사승인 2025-05-08 16:34:26
수성구가 ‘2025년도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열고 모범 어린이 94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수성구청 제공
대구 수성구가 지난 3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도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열고 봉사, 독서, 명랑 부문에서 모범을 보인 94명의 어린이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봉사상은 친구를 배려하고 어려운 일에 앞장선 40명에게, 독서상은 다양한 책을 읽고 실생활에 적용한 15명에게, 명랑상은 밝은 웃음과 인사로 주위를 따뜻하게 한 39명에게 각각 전달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TBC 수성아트피아 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과 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와 함께하는 포토존, 기념 촬영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현장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수성구는 2011년 ‘어린이 칭찬 조례’ 제정 이후 매년 초등학교장, 동장, 어린이집 원장, 사회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모범 어린이를 선정해 표창하고 있으며,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의 아름다운 마음과 품행을 격려하는 데 힘쓰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모범 어린이 표창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남을 배려하고 학업에도 충실하길 기대한다”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행복한 웃음을 잃지 않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