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300여명의 군민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효행자 표창 수여,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특별한 하루를 선물했다.

특히 참석 어르신 한 분 한 분께 직접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통해 어버이날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황영수 회장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행사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셔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성낙인 군수는 “가족과 지역사회를 위해 평생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존중받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군, 2025년 상반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개최
창녕군은 지난 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 8기 공약사업 5개 분야 55개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면밀히 살펴본 뒤, 주요 공약사업장인 산토끼노래동산과 부곡온천 빛거리 등 2곳의 현장 방문이 진행됐다.

점검 결과 △대지면 소재지 인도 추가 연결 등 9개 사업은 완료됐고, △군내 소아청소년 의료기관 활성화 방안 등 15개 사업은 이행 후 계속 추진 중이다. △우포늪 생태치유 코스 개발 등 31개 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25년 4월 기준 공약이행률은 68.2%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낙인 군수는 “모든 문제는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는 것이 해답”이라며 “현장 중심의 행정과 투명한 공약 이행을 통해 군민과 소통하는 열린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군, ‘경남 구석구석 여행하기 캠페인’ 동참
성낙인 창녕군수는 지난 8일, 천영기 통영시장의 지목을 받아 이방면 청년 외식 창업공간에서 캠페인에 동참했다.
‘경남 구석구석 여행하기 캠페인’은 내수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을 응원하고, 경남도 내 관광과 소비 촉진을 위해 각 시군의 인사들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이다.

성 군수가 방문한 청년 외식 창업공간은 고령화와 인구감소로 인한 빈집 문제 해결과 농촌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장소로, 창녕의 특색 있는 먹거리를 즐기고 우포늪 등 지역 명소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다.
성낙인 군수는 “더 많은 분들이 창녕을 찾아오고 머물 수 있도록 관광지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창녕군, 농번기 맞아 주말·공휴일 농기계 임대 운영
창녕군 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맞아 농업인의 영농 편의를 돕기 위해 오는 5월17일부터 6월29일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도 농기계임대사업소를 운영한다.
운영 장소는 대지면 우포2로 1069-15에 위치한 본소와 도천면 신제로 357-3에 위치한 남부권 분소 등 2곳이며, 총 72종 996대의 농기계를 확보해 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농기계 임대는 관내 경작지를 둔 농업인 가운데 농업인 안전보험 또는 농기계종합보험에 가입한 경우 신청 가능하며, 1농가 1기계 원칙으로 1회 최대 2일 이내 임대할 수 있다. 전화, 방문, 인터넷을 통해 예약 및 상담이 가능하다.
특히 운반이 어려운 대형 농기계는 무상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계 고장 시에는 긴급출동 수리 서비스도 휴일에 지속 운영한다. 아울러 농업경영비 부담 완화를 위해 농기계 임대료 50% 감면 조치를 올해 12월31일까지 연장 시행한다.
◆창녕군, 낙동강 녹조 예방 위해 야적 퇴비 집중 단속 실시
창녕군은 올해 잦은 강우와 기온 상승으로 낙동강 수계 하천변 야적 퇴비에서 발생하는 고농도 침출수가 강으로 유입돼 녹조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5월부터 부적정 야적 퇴비에 대한 집중 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낙동강유역환경청과의 합동 점검을 병행해 부적정 보관이 이뤄지는 사유지를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여름철 집중호우와 고온으로 녹조가 급증하기 전, 주요 수질오염원인 야적 퇴비를 사전에 차단하고 주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현장 점검에서는 국·공유지의 야적 퇴비는 수거 조치하고 사유지에 보관된 퇴비는 적정 방식으로 보관하도록 계도할 방침이다. 만약 공공수역 오염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에 따라 행정명령이나 고발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 어버이날기념 독거노인 방문
창녕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장정석)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창녕읍·남지읍·대합면·영산면에 거주하는 독거어르신 5세대를 찾아 반찬 도시락과 식료품, 카네이션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관내 거동이 불편하고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안부를 살피며, 어버이날 하루만큼은 외롭지 않도록 함께하고자 마련된 의미 있는 활동이다.
장정석 위원장은 “사회적 약자인 독거어르신들이 외롭지 않도록 따뜻한 마음을 전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비록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 곳곳에 온기를 나누는 활동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