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욱‚ 이재명 끌어안고 “참된 보수주의자…대통령 위해 최선”

김상욱‚ 이재명 끌어안고 “참된 보수주의자…대통령 위해 최선”

기사승인 2025-05-16 14:31:15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6일 전북 익산시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열린 유세 도중 유세장을 찾은 무소속 김상욱 의원과 포옹하고 있다.


국민의힘을 탈당한 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지지를 선언한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전북 익산에서 열린 유세 지원에 나섰다.

김 의원은 제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닷새째인 16일 전북 익산역 광장에 미리 도착해 이 후보를 기다렸다가 민주당 의원들과 함께 유세를 지켜봤다. 이 후보는 "가짜 보수 정당에서 진짜 보수 정당 활동하려 노력하다 사실상 쫓겨난 김 의원을 박수로 환영해달라"고 말했다.

무소속 김상욱 의원이 16일 전북 익산시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유세에 참가해 연설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이 16일 전북 익산시 익산역 동부광장에서 열린 이재명 대선후보 유세 도중 이 후보에게 무소속 김상욱 의원이 기다리고 있다는 의미의 쪽지를 들어 보이고 있다.

이날 유세차량 위에서 대면한 이 후보와 김 의원은 서로 악수를 나눈 뒤 끌어안으며 격려했다. 마이크를 잡은 김 의원은 "(이 후보는) 어떻게 보면 참된 보수주의자이자 참된 진보주의자"라며 "이 후보가 대통령이 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이 처음 도입한 국민추천제로 울산 남구갑에 단독 공천을 받아 당선된 김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소추 등 주요 현안마다 당론과 다른 행보를 보이며 마찰을 빚었다. 그러다 지난 8일 "앞으로 극우 보수와 수구 보수가 아닌 참 민주 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탈당했다.

사진=연합뉴스

유희태 기자
joyking@kukinews.com
유희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