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성료...69억 상담 실적

포천시,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성료...69억 상담 실적

기사승인 2025-07-02 14:55:24
백영현 포천시장이 1일 열린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에서 관내 기업 부스를 찾아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 포천시 제공

경기 포천시는 포천비즈니스센터에서 관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신규 판로 확대를 위한 '2025 포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포천시의 지속가능한 미래, 중소기업이 만듭니다'란 주제로 전날(1일) 열린 이번 상담회는 위축된 내수 시장과 불안정한 글로벌 공급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중소기업과 관내 공공기관 및 대기업의 협력으로 기획됐다.

구매상담회에서는 관내 중소기업 46곳이 참여하고 LG하우시스, CJ제일제당, 카카오 등 9개의 대기업과 킴스클럽, 아성다이소 등 13개의 유통업체와 11개의 공공기관이 바이어로 참가했다. 현장에선 1대 1 맞춤형 상담 210건을 진행해 상담추정 69억원의 성과를 얻었다.

또 중소기업을 위한 유통 마케팅 분야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강화 세미나 운영과 참가기업의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기업전시관도 함께 운영했다.

아울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포천시 디지털무역종합지원센터, 경기대진테크노파크, 경기테크노파크,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경제과학진흥원 등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기관들이 참여해 중소기업 대상 무역실무 및 수출애로에 대한 자문을 제공했다.

백영현 시장은 "기업이 살아야 지역이 살고, 지역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는 신념으로 앞으로도 기업 지원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윤형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