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과천과학관으로 오세요…과학축제 풍성

25∼26일 과천과학관으로 오세요…과학축제 풍성

기사승인 2009-04-21 13:23:01
[쿠키 문화]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오는 25∼ 26일 온가족이 함께 과학기술을 직접 보고, 만져보며 즐길수 있는 ‘2009 가족과학축제’가 국립 과천과학관에 열린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주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먼저 온가족이 지혜를 모아 참여하는 가족과학경연대회가 25일 과학문화광장에서 개최된다. 녹색 성장을 테마로 한 ‘자기부상열차 경주대회’, ‘미니풍력발전기 만들기 대회’가 준비되어 있는데, 참가자들은 작품을 제작할 때 골판지 등 친환경 소재를 활용하게 된다. 최우수 가족에게는 장관상과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가족은 홈페이지(http://family.kofac.or.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정부출연연구기관, 대학 연구소들의 연구개발 우수성과 전시와 탄소 발자국 측정 체험 등이 25∼26일 양일간에 걸쳐 과학광장에서 열려, 국민들이 녹색 과학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특히 탄소 발자국 측정 체험은 개인이 생활 속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의 양을 계산해보고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실천 방안을 찾아보는 체험 형태의 전시다.

학생과 교사가 직접 운영하는 50개의 과학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관람객들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신기한 과학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 재미있는 연극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과학 강연극, 공룡을 주제로 한 과학기술앰배서더 특별강연, 로봇 축구대회와 같은 다양한 볼거리들이 마련되어 있다.

행사와 관련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과학의 달 전용 홈페이지(http://family.kofac.or.kr)를 통해 알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민태원 기자
twmin@kmib.co.kr
민태원 기자
twmin@kmib.co.kr
민태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