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립밤 제품서 수은 검출

키엘 립밤 제품서 수은 검출

기사승인 2012-08-21 16:48:01
[쿠키 건강] 로레알그룹의 화장품 브랜드 키엘(Kiehl's)의 립밤 제품에서 수은이 검출됐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우려를 낳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키엘의 립밤(#1 SPF4-민트) 제품에서 허용기준(1ppm)을 초과하는 수은이 검출됐다고 21일 밝혔다.

소비자원은 일부 제품만을 검사한 만큼 시험하지 않은 제품에서 수은이 혼입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사전예방을 위해 해당 제품을 사용하거나 보관 중인 소비자는 수은이 검출된 립밤제품과 동일한 로트(18G100)인지를 확인하고 사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해당 제품을 일부 수거해 수은 혼입 여부를 검사했지만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하지만 전수 조사가 아닌 일부 제품을 검사한 만큼 수은 혼입 가능성이 있어 사용 중단할 것을 당부한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로레알의 한국 지사인 엘오케이 측은 자체 생산과 유통 과정에 문제가 없지만, 교환이나 반품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엘오케이 관계자는 “이 제품은 지난 2007년부터 전 세계 30개국에서 수만개가 판매됐는데 이런 사례가 나온 적은 한번도 없다”며 “동일 제품에 대해서는 교환이나 반품을 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제품은 지난 2010년 1월 미국에서 생산된 것으로 1만340개가 수입돼 전량 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장윤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