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하루키·월간 윤종신, 29CM을 만나다…30일까지 프레젠테이션 진행

무라카미 하루키·월간 윤종신, 29CM을 만나다…30일까지 프레젠테이션 진행

기사승인 2014-09-04 15:24:55

온라인 편집샵 29CM가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와 가수 윤종신의 음악 프로젝트인 ‘월간 윤종신’을 온라인 프레젠테이션(www.29cm.co.kr/PT)에 소개한다고 4일 밝혔다.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과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쇼핑몰에 입장한 고객에게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특정 브랜드의 스토리와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전달하는 새로운 채널이다. 이번에는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과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을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27일 시작된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인 ‘여자 없는 남자들’에서 영감을 받고 제작한 8월호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및 제작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진 ‘월간 윤종신’의 행보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의 온라인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면 ‘여자 없는 남자들’의 특별판 음반과 2012년과 2013년의 ‘월간 윤종신’ 음원을 CD로 구입할 수 있다. 음반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비매품인 ‘월간 윤종신’ 8월호 ‘여자 없는 남자들’의 프로모션 CD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날 공개된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은 그의 신작인 ‘여자 없는 남자들’을 비롯해 작품관, 10년의 관련 블로그를 관리한 운영자의 인터뷰 등 다양한 볼거리가 담겨있다. 온라인 팝업스토어에서는 ‘여자 없는 남자들’과 ‘하루키 에세이 걸작선 5권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많은 독자들이 선호한 ‘IQ84’의 문구가 새겨진 북백을 제공한다.

29CM 관계자는 “그 동안 ‘르크루제’ ‘후지필름’ ‘인케이스’ ‘러쉬’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참신한 판매방식으로 주목을 받아왔다”며 “이번 ‘무라카미 하루키’ 프레젠테이션과 ‘월간 윤종신’ 프레젠테이션은 브랜드에서 벗어나 음악과 소설이라는 콘텐츠로 사업분야를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프레젠테이션을 기획한 온라인 셀렉트샵 29CM(www.29cm.co.kr)는 ‘멋지고 착하고 엉뚱한 이십구센티미터’라는 모토로 인터넷·모바일 쇼핑몰 업계에서 다양한 시도를 전개하고 있다. 올해 초 출시한 모바일 앱 베타 버전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고 지난달 출시한 풀 버전 앱으로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김철오 기자
김철오 기자
kcopd@kmib.co.kr
김철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