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박은비 기자] 베스트셀러 저자 최하진 박사가 책 ‘자녀를 빛나게 하는 디톡스 교육’(Empowering through DETOX)을 새롭게 출간했다.
'자녀를 빛나게 하는 디톡스 교육'은 삶을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닌, 외형적인 스펙으로 평가되는 현 시대의 아이들을 위해 제작됐다. 저자 최하진 박사는 만방국제학교 설립자로, 스펙 중심 교육 현실에 유의미한 변화를 주고자 ‘자녀를 빛나게 하는 디톡스 교육’을 집필했다.
책을 관통하는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파워 크리스천 인재에 관한 것이다. 책에서 저자는 내면의 잠재력을 이끌어 주는 임파워링을 해답으로 제시하면서 스펙과 세상의 트렌드는 뒤로 하라고말한다. 또한 살아남기를 거부하고, 살 곳이 아닌 죽을 곳을 찾아야 한다고 역설한다.
생존 혹은 개인의 성공만을 위한 꿈은 버리고 자아부인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는 동시에 하나님이 주신 돌파의 능력에 대해 역설하고 있다.
이영석 총각네 야채가게 대표는 추천사를 통해 “각종 스펙만 화려한 암기형 인재상은 이제 쓰레기통에 던져 버리자”며 “최하진 박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의 모델을 보여주고 있다”고 소개했다.
저자 최하진은 카이스트 박사와 스탠포드대학교 포스트 닥터를 거쳐 중국의 만방국제학교를 설립한 인물이다. 앞선 저서로는 ‘네 인생을 주님께 걸어라’, ‘반응’, ‘세븐파워교육’ 등이 있다.
보장된 삶을 버리고 다음 세대를 위한 교육을 선택한 그의 만방국제학교는 기존 교육 시스템에서는 이루기 힘든 특별한 교육을 하는 곳으로 명성이 높다. 특히 학교의 인재양성 프로그램인 디톡스 교육과 세븐파워(네트워크, 멘탈, 브레인, 모럴, 리더십, 바디, 스프리추얼)교육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이 뜨겁다.
최하진 박사는 "세상으로부터 각종 나쁜 영향을 무분별하게 받아들인 아이들의 몸과 마음에는 독이 가득 쌓이게 된다. 이들 안에 쌓인 독도 이제 디톡스가 필요하다"면서 "‘자녀를 빛나게 하는 디톡스 교육’이 스펙만을 바라보고 달리는 사람들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다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하진지음 / 나무&가지 / 1만 3800원
eunbi0426@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