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플라스트, ‘2018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기 공모전’ 실시

콜로플라스트, ‘2018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기 공모전’ 실시

기사승인 2018-01-23 14:56:50
의료기기 업체 콜로플라스트(대표 배금미)는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환자의 자가도뇨 카테터 보험 적용 1주년을 맞아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공동으로 ‘2018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으로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감염 및 합병증 예방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이고 보다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마련됐다. 자가도뇨 카테터의 사용은 합병증 발생률을 최소화하고, 비뇨기계 감염, 신장염, 방광과 신장의 결석 생성 등이 가장 낮아 전세계적으로 가장 좋은 치료 방법으로 권장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널 만난 후 내 인생이 달라졌다’를 주제로 3월4일까지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된다.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후 ▲신체적으로 건강해졌거나 ▲직장 및 사회, 일상 생활에서 일어난 긍정적인 변화 ▲자가도뇨 카테터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달라진 도뇨 습관 등에 대한 경험 후기를 작성 또는 촬영해 공모하면 된다. 

출품 부문은 ▲수기 ▲사진 ▲영상 부문으로 나뉘며, 자유 형식으로 작성 및 직접 촬영한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자가도뇨 카테터를 사용하고 있는 신경인성 방광 환자 및 환자의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대상(1등) 3명, 최우수상(2등) 6명, 우수상(3등) 9명 등 총 18명의 수상작을 선정한다. 1등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콜로플라스트 제품 및 상금 50만원, 2등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제품 및 상금 20만원, 3등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제품 및 상금 10만원이 주어지며, 참가자 전원에게 소정의 콜로플라스트 제품이 제공된다.

상품에 대한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부담이며, 수상자는 3월 30일 콜로플라스트 코리아 공식블로그 및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4월11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배금미 대표는 “후천성 신경인성 방광환자에게까지 건강보험 적용이 확대된지 1년이 지난 시점에서, 콜로플라스트는 환자들이 자가도뇨 카테터 사용 및 보험 적용에 대해 느끼는 생각과 그에 따른 의견을 공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하게 됐다”며, “공모전을 통해 자가도뇨 카테터 경험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알림으로써 더 많은 신경인성 방광환자들의 삶의 질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