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같이가치, ‘명예의 전당 2018’ 오픈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가 2018년을 빛낸 올해의 모금함과 올해의 기부자를 공개하는 ‘명예의 전당 2018’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달까지 진행된 총 851개의 모금 프로젝트 중 심사를 통해 총 10개의 우수 모금함과 4개의 특별상 모금함을 선정했다. 심사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단법인 시민이 함께 참여해 진행했으며, 프로젝트의 공익성, 신뢰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선정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50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우수 모금 단체와 이용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10개의 우수 모금함 중 이용자 투표를 통해 최고의 모금함을 선정하고, 내년에 더 좋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총 2000만원의 지원금을 해당 단체에 전달할 예정이다. 강승원 카카오같이가치 파트장은 “올해도 우리 사회의 선한 마음들이 모이고, 그 결과로 좋은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데에 카카오같이가치가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내년에도 더 많은 이용자가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사회를 변화시키는 작은 경험을 하고,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소셜 임팩트’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아미밤’, ‘캔디봉’을 즐겨보세요=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가 ‘아미밤(방탄소년단의 응원봉)’, ‘캔디봉(트와이스의 응원봉)’ 등 아이돌 버추얼 응원봉을 선보인다. 브이라이브의 버추얼 응원봉은 아이돌의 대표적 색깔과 디자인을 담은 오프라인 응원봉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연출 효과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 라이브 도중, 팬들이 응원봉을 선택하면 아이돌의 대표적 색깔을 담은 하트 애니메이션이 연출된다. 응원봉을 누른 횟수에 따라 다양한 스페셜 효과가 등장하기도 한다. 버추얼 응원봉을 통해 팬들은 오프라인 공연장에서 응원봉을 흔들며 느끼는 공연 감상의 재미를 모바일 라이브에서도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브이라이브의 버추얼 응원봉은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GOT7,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전용 아이템이 먼저 출시되며, 연내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세븐틴, 우주소녀 등의 응원봉도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계속해서 다양한 아이돌의 응원봉도 출시될 예정이다.
블록체인씨앤에스, 카자흐스탄 정부와 연계 협력사업 추진=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의 블록체인씨앤에스가 카자흐스탄 정부 관계자와 만남을 갖고, 정부 연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논의를 마쳤다고 7일 밝혔다. 블록체인씨앤에스 관계자는 “지난달 초 카자흐스탄에 방문해 정부부처(보건사회개발부·투자개발부), 지자체(알마티·아스타나특별시), 정부산하기관, 대학, 민간기관 등 산학연 분야 단체를 방문했다”며 “규제샌드박스 연계 사업과 디지털·스마트 카자흐스탄 국책사업 및 양국 간 블록체인 기반 기술교류 및 글로벌 연계 협력사업을 논의하고 돌아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 정부관계자로부터 구체적인 이행 방안에 대한 논의를 요청해와 보다 구체적인 사업추진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블록체인씨앤에스는 바이오 헬스케어 산업 외에도 핀테크, 스마트시티, 사회문제 해결형 비즈니스 사업을 추진하는 등 기술의 가치를 사회에 환원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