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책 출간 공모전 ‘제 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개최= 카카오의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 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전문 에디터 10명이 참여해 심사와 함께 책 출간을 지원하고, 대상으로 선발된 10명의 브런치 작가 전원에게 역대 최대 출간 지원금인 500만원을 전달한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진행된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가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지난 5회에 걸쳐 현재까지 총 82명의 작가들이 책을 출간했다. 이번 공모전은 인기 도서의 전문 에디터들이 직접 참여해 수상작 선정부터, 출간에 필요한 기획 및 편집을 전담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출판 시장에서 에디터의 기획력과 편집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선발된 작품이 독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시장 상황을 고려했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이지현 매니저는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숨겨져 있던 참신한 작품들이 독자들과 만나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지, 박보검과 로맨스 대표작 캠페인 스타트= 카카오페이지가 배우 박보검과 함께 올 겨울 ‘로맨스 대표작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친다. 이 캠페인은 카카오페이지의 대표적인 로맨스3개 작품을 릴레이로 소개하는 캠페인이다. 각 작품마다 새로운 스타일의 스페셜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독자들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첫 주자는 웹툰‘남자친구를 조심해’다. 이 작품은 이네 작가의 최신작으로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작이다. 186만명의 독자가 감상, 카카오페이지 내 가장 사랑받고 가장 흥행력있는 작품들로 구성된‘밀리언페이지’에 오른 작품이기도 하다. 카카오페이지는 13일 인기 배우이자 카카오페이지의 모델 박보검과 함께 한 영화 예고편 스타일의 트레일러 영상을 앱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카카오페이지는 올 한 해‘김비서가 왜그럴까’의 성공과 더불어 소설부터 웹툰, 드라마까지 독보적인 로맨스 명가로 발돋움했다”고 말했다.
코봇랩스, 암호화폐 투자정보 분석 플랫폼 ‘라이즈(LYZE)’와 업무협약 체결= 코봇랩스가 블록체인 기반의 집단 지성형 투자 정보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이브(LYZE)’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LYZE는 암호화폐 투자 정보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런칭한 블록체인 기업이다. 코봇랩스는 업무 협약을 체결한 LYZE와의 효율적인 협력을 통해 자사가 선보일 알고리즘 기반 암호화폐 자동거래 플랫폼인 ‘코봇플랫폼’ 사용자의 성공적인 투자를 보조할 다양한 투자 지표를 제공할 예정이다. 함정수 코봇랩스 대표는 “암호화폐 시장에 만연한 투자 정보 획득의 불공평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LYZE와 협업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