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 단신] 구글, 아프리카TV, NHN페이코

[IT·방송 단신] 구글, 아프리카TV, NHN페이코

기사승인 2019-01-21 14:44:57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2019년 상반기 신규 입주사 5곳 최종 선정=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의 2019년 상반기 신규 입주 스타트업 5곳을 발표했다. 이번 ‘캠퍼스 입주 프로그램’은 이미 제품 및 서비스를 출시했거나 3개월 이내 출시 계획이 있고, 스타트업 커뮤니티에 기여할 수 있는 오픈 마인드를 가진 20인 이하 규모의 법인 사업자 등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곳의 스타트업은▲디플리(음성 분석 AI 기술) ▲딥메디(딥러닝 기반 혈압 추정 및 관리 기술 서비스) ▲엔트로피 트레이딩 그룹(블록체인 자산 분석 및 자문 서비스)  ▲인포크(인플루언서 오픈 마켓 플랫폼) ▲코클리어닷에이아이(청각 인공지능 솔루션)이다. 특히, 상반기 입주사 5곳 가운데 3곳이 AI 기반 스타트업으로, 구글의 AI 기술 및 자원을 적극 활용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다음달 11일부터 6개월간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의 입주사 사무 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달 열리는 입주 스타트업 모임 및 여러 분야에서 활약 중인 졸업사와의 만남 등 다양한 스타트업 커뮤니티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된다. 또한, 구글 파트너 벤처캐피탈 투자자 등 멘토와의 네트워킹 기회와 제품 및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스타트업 쇼케이스 참여 기회, 구글 제품 교육 및 크레딧 제공 등 사업 확장을 위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상협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한국 총괄은 “지난해 하반기 입주사들이 입주 기간 동안 50여억 원의 투자를 받고 회사 규모를 30%가량 늘리는 등 의미 있는 성장을 달성한 것처럼 이번에도 입주사의 성장과 전문성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구글의 기술 및 자원,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프리카TV 프릭엔, '커버송 최강자 찾아라'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 진행=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오디오 플랫폼 팟프리카를 통해 ‘보이스 배틀그라운드’ 시즌2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보이스 배틀그라운드는 커버송 최강자를 가리는 서바이벌 이벤트로, 지난해 시즌1이 팟프리카에서만 150만 청취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이벤트는 아프리카TV AJ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금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팟프리카 앱에서 하면 된다. 또는 지난 17일 오픈한 팟프리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할 수 있다. 참가자들의 커버송은 팟프리카 이벤트 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1•2차전으로 나눠 해당 음원 재생 수와 ‘좋아요’ 기록 수를 합산해 최종 우승자를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3월 중순 공개될 예정이다. 우승자에게는 4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2차전 진출자를 대상으로 팟프리카 공식 SNS 채널에서 ‘좋아요’ 투표를 진행, 최다 득표자에게 무료 보컬 레슨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이벤트가 기성 BJ와 AJ 혹은 자신을 알리고 싶은 가수 지망생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도 AJ가 직접 오디오 광고를 제작해 제안하는 ‘에드어필: 광고야 뭐야?’ 등 다양한 이벤트로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공략할 전망이다.

2019년 새해 선물, ‘페이코’로 스마트하게 전달하세요= NHN페이코가 구정 연휴를 맞아 ‘페이코 기프트샵’에 새해 선물을 스마트하게 전달할 수 있는 ‘새해 선물 모음전’을 마련했다고 21일 밝혔다. 페이코 기프트샵의 ‘새해 선물 모음전’에서는 2월 28일까지 페이코 모바일 상품권을 비롯해 각종 상품권과 국내 유명 카페,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레스토랑, 영화 티켓 등의 다양한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메가박스’ 영화관람권 2매와 팝콘 및 음료 세트로 구성된 영화관람2인 패키지가 26,000원으로 할인율이 가장 높고, ‘이디야’ 너를 응원해 세트는 7% 할인된 4,370원, ‘VIPS’ 샐러드바 2인 이용권과 얌스톤 안심 스테이크 세트는 5% 할인된 74,2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NHN페이코 측은 “이번 기획전은 명절이나 생일, 기념일에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고, 할인된 상품권을 본인이 쓰기 위해 직접 구매하는 알뜰족이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dobest@kukinews.com
김도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