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경기도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SK C&C, 경기도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19-06-19 09:12:36

IT분야에 인턴 경험을 쌓거나 취업을 하고 싶은 경기도 청년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SK C&C는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내 기업근로자·대학생 등 IT교육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한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SK C&C와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도내 IT 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교육과정으로 총 5년간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비는 무료다. 올해는 30명 모집 예정이다.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 및 이지비즈를 통해 제출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오는 7월3일 면접 전형을 거친 후 7월5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내 거주자·기업근로자·대학재학생 등 IT에 관심 있는 청년으로 저소득층 가정 등 취업 취약 계층은 선발 시 우대한다.

‘청년 IT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자바 기반의 프론트엔드 개발자(Front-end Developer)교육으로 7월8일부터 8월30일까지 총 2개월간 판교 소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자바 기반의 프론트엔드 개발자 과정은 웹(Web)개발 관련 최신 기술과 웹퍼블리싱· 프론트엔드 개발 능력을 갖춘 인력 양성과정이다. 기업 IT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웹 개발 환경 구축은 물론 ▲차세대 웹표준인 HTML5부터 ▲자바스크립트 ▲제이쿼리(JQuery) ▲프레임워크 등의 이론 교육과 소규모 프로젝트 실습 과정으로 구성된다.

SK C&C의 전략 파트너인 대원씨앤씨, 솔빛아이텍, 디투엘, 퍼니웍, 이텍커스, 티라유텍사는 물론 판교테크노밸리 소재 주요 IT기업 등이 참여해 교육 이수 후 인턴쉽 기회를 부여하며, 기업별 면접·평가에 따라 우수 수료자를 채용할 예정이다.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lan@kukinews.com
이안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