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국회의원, 안양 평촌 시외버스터미널 부지문제 해결에 지역 정치권 협력 강조

이재정 국회의원, 안양 평촌 시외버스터미널 부지문제 해결에 지역 정치권 협력 강조

기사승인 2020-02-26 14:22:35


[안양=쿠키뉴스 최휘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이재정 국회의원이 경기도 안양시 평촌 시외버스터미널 부지 문제 해결을 위해 지역 정치권이 나서 협력할 것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과거 LH의 부지매각 과정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당시 시정과 지역 정치권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공공용도 부지의 성격에 맞춘, 시민 중심의 개발비전 부재가 오늘의 난개발 우려를 불러온 근본적 원인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국회의원이자 안양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동안구을 선거구에서 함께 노력하고 있는 미래통합당 심재철 의원, 정의당 추혜선 의원도 '국민감사청구' 추진에 동참해 평촌 시외버스터미널 부지 문제를 초당적으로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란다 “시민복리를 극대화하는 공공개발의 첫 시작인 부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안양 정치권의 적극적인 동참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앞서 지난 21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안양시민이 참여하는 국민감사청구를 제안한 바 있다.

당시 이 의원은 국민감사청구를 통해 감사원으로 하여금 2017년 당시 LH의 부지매각 과정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고, 그 과정의 위법성을 밝혀내 부지 문제를 해결하자고 밝혔다.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sweetchoi@kukinews.com
최휘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