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관광두레사업 육성 본격 추진

고흥군, 관광두레사업 육성 본격 추진

관광두레사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관광 효과 기대

기사승인 2020-07-15 17:02:47
고흥군 제공

[고흥=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전남 고흥군이 ‘고흥군 관광두레센터’를 개소하고 2020년 관광두레 신규지역 주민사업체 모집을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관광두레사업 육성을 본격 추진한다.

15일 고흥군에 따르면 관광두레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힘을 모아 공동체를 구성하고 주민의 역량에 맞는 관광사업을 경영할 수 있도록 육성ㆍ지원하는 사업으로, 고흥군은 공모를 거쳐 2020년 신규지역으로 선정됐다.

2020년 관광두레 신규지역 주민사업체 모집 공모를 통해 지원받을 사업체를 모집하고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신청접수 할 예정이다.  

고흥군은 지난 4월 신규지역으로 확정된 이후 지역 관광두레PD(정지영) 근무공간이자 주민사업체 사랑방으로 쓰일 ‘고흥 관광두레센터’를 발 빠르게 마련하고 운영비를 지원하여 지역 내 관광두레사업이 원활히 정착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개소식과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이상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장은 “관광두레 신규지역 현장답사를 통해 사전진단을 조속히 추진해 신규지역 주민설명회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관광두레사업을 통해 지역관광을 활성화시키는 데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관광 활성화에 관광두레사업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향후 적극적인 두레PD지원을 통해서 지역 관광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