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쿠키뉴스] 전송겸 기자 =재단법인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허석)에 2021년 연초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후원금이 줄을 잇고 있다.
순천시는 12일 시청에서 인재육성장학회 후원금 전달식을 갖고 ㈜신명건설기술공사(대표 김장흥)에서 2천 5백만원, 국제방수케미칼(대표 엄정동) 1천만원, ㈜바름산업앤바름종합건설(대표 김성기) 1백만원의 후원금을 전달받았다.
㈜신명건설기술공사는 지금까지 총 1억 3백만원, 국제방수케미칼 1천 5백만원을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지역 인재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큰 힘이 되어 주고 있다.
또한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 후원회에서도 2020년 4분기 모금액인 14억원 전달식을 함께 진행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연초부터 순천의 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런 뜻깊은 후원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이 모아져 순천시가 교육 선도도시로 재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01년 설립된 재단법인 순천시인재육성장학회는 성적우수, 특기자, 학력신장, 저소득 등 현재까지 2,179명에게 18억 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pontneuf@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