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단신]도내 여성창업자 육성 추진 등

[강원 단신]도내 여성창업자 육성 추진 등

기사승인 2021-03-16 17:15:51
‘强원_더우먼 여성창업 지원사업' 홍보 포스터. (강원도 제공)

[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강원도일자리재단, 도내 여성창업자 육성 추진

(재)강원도일자리재단(대표 노명우)은 고용충격 완화 및 여성경제활동 촉진을 위해 도내 여성 창업자 육성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强원_더우먼 여성창업 지원사업’을 추진해 창업교육, 자금 등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본인 명의 사업자등록이 돼 있지 않은 도내 여성 15명(또는 팀)으로 추후 사업자 등록이 가능해야 한다.

초기사업비는 창업아이템, 사업계획의 구체성 및 실현가능성 등의 평가를 통해 총 2400만원(최우수 1000만원, 우수 2명 각 500만원, 장려 2명 각 200만원 예정) 범위에서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강원일자리정보망(https://job.gwd.go.kr)을 통해 할 수 있다.

◆강원도,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공모 참여기업 모집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오는 17일부터 2021년 상반기 강원도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공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기업은 사회적기업육성법에 따른 조직형태를 갖추고 사회적 목적 실현을 주목적으로 영업하는 등의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공모 신청은 오는 4월5일부터 16일까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도 사회적기업 심사 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5월말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시 일자리 창출과 사업개발비 지원 등 재정지원 사업 참여 자격이 부여되고 인증 사회적기업 전환을 위한 컨설팅, 경영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에는 예비사회적기업 93개 업체를 신규로 지정해 인건비 67억원, 사업개발비 15억원을 지원했다.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ha33@kukinews.com
하중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