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쿠키뉴스] 하중천 기자 =◆춘천시, 공지천 산책로 가로등 79개 설치 완료
강원 춘천시는 공지천 산책로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해 가로등 79개 설치를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설치 장소는 남춘천교~퇴계교, 퇴계교~석사교, 석사교~거두교, 새순교회~태백교 등 4개 구간이다.
특히 공지천 산책로인 남춘천교~태백교 2㎞ 구간에는 LED 가로등을 설치했다.
◆춘천시, 춘천학 연구 보고 시의원 간담회 개최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는 오는 22일 춘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춘천학연구 성과 및 향후 사업계획 등을 보고하는 시의원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와 춘천학연구소는 춘천학 연구 경과보고와 성과, 향후 계획 등을 시의원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올해 춘천학연구소는 증언록 ‘댐과 춘천’과 구술채록 매거진 ‘춘천인’ 제2호를 발간하고 근화동과 약사명동에 대한 기초조사를 통해 ‘춘천학연구 3집’을 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춘천 지명유래 채록 및 정리, 지역 관련 제반분야 학술회의, 춘천학교재 리뉴얼, 춘천학 관련 분야 논문 공모 등을 추진한다.
◆춘천시, 역사문화 시민강좌 22일 개최
강원 춘천시는 오는 22일부터 시청 민방위교육장에서 춘천 역시문화 시민 강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시민 강좌는 춘천 역사·문화에 대한 시민 이해를 돕기 위해 매월 넷 째 주 오후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첫 강의는 김진묵 대중음악 평론가가 ‘춘천의 대중음악’을 주제로 진행하며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a3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