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측에 따르면 “재학 중 프로젝트식 학습, 심화 프로젝트 진행, 취업에 대비한 탄탄한 포트폴리오 구축, 졸업인증제 시스템을 통해 올해 2월 졸업생 기준(졸업인증제 수료 대상) 취업률 94.4% 기록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은 졸업인증제까지 패스를 해야 하는 과정이 있다”며 “학생들이 좋은 기업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게임기획 전공 왕모 학생은 크래프톤 취업에 성공했고, 웹툰학과 이모 학생은 카카오 페이지 웹툰작가로 데뷔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학생들은 1년 52주 중에 50주를 수업하며 타학교 학생들보다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노력해야만 이러한 결과를 보상받을 수 있다. 해당 전공 교수님들이 학생들의 개별관리를 실시하고 학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기초학기, 심화 프로젝트 학기, 프로젝트식 수업 등 교육과정을 통해 프로그래밍 교육은 물론, 이를 활용한 장비 및 장치 개발과정까지 교육하고 있다. 교내 취업 지원센터에서는 취업과 관련한 정보 제공 및 이력서 작성, 면접 컨설팅 등 학생별 맞춤 진로 설계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학생 선발 시 잠재능력평가와 담당 교수와의 1대1 면접을 진행, 이를 합산한 점수로 최종 합격여부를 판단하고 있다.
현재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웹툰학과, 정보보안학과, 해킹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등 세분화된 전공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