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과 서울시 창업지원기관 서울창업허브는 대기업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할 ▲에너지·환경 ▲화학·소재·배터리 ▲모빌리티 ▲AI ▲기타(생산성 향상, 잠재적 신규 에너지·화학 사업, 고객 경험 개선 관련 기업) 분야의 기술 혁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지난해 2월 스타트업과 대기업 간 파트너십 구축 기회를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최종 선발을 통해 투자유치와 기술 협력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된 10개 기업은 에쓰오일의 검토를 거쳐 시장 내 신기술 도입 전 검증·실증을 통한 아이디어 실현 및 타당성을 증명하는 'PoC 과정'을 실시한 후, 투자 관련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이들은 ▲대기업 협력 사업화 지원금 1000만원 지원 ▲서울창업허브 본관 3층 대기업 협력존 사무 공간 지원 ▲투자 유치 등 글로벌 진출 지원금 1000만원 지원 등의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분야는 ▲에너지·환경 ▲화학·소재·배터리 ▲모빌리티 ▲AI ▲기타(생산성 향상, 잠재적 신규 에너지·화학 사업, 고객 경험 개선 관련 기업) 등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서울창업허브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에쓰오일은 자사와 협업 비즈니스를 희망하는 기술·솔루션·아이디어 서비스 혁신 성장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최수진 서울창업허브 책임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기술·서비스 혁신 성장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좋은 성과를 내고, 스케일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등용문 프로그램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KCC, ‘숲으로 셀프 굿즈’ 증정 이벤트 실시
KCC가 ‘숲으로 셀프 굿즈 증정 이벤트’를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CC의 대표 브랜드 제품 숲으로 셀프의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숲으로 셀프는 KCC의 인테리어 전문가용 프리미엄 페인트로 우수한 품질과 세련된 컬러를 지닌다. 최근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Ambiguous dance company)가 출연한 페인트와 댄스의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통해 많은 인기와 관심을 끈 제품이기도 하다.
굿즈는 한정판으로 제작된 숲으로 셀프 미니어처 키트이다. 키트는 200ml 소량으로 포장된 페인트 5개 색상과 나무 재질의 미니 붓 5개로 구성했다. 특히 페인트 색상은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 제작된 ▲퓨어베이지 ▲소프트블루 ▲베이비핑크 ▲애플민트 ▲버터옐로우 등 따뜻한 감성이 물씬 나는 파스텔 톤으로 준비했다. 아기자기한 실내 소품으로 활용하거나 벽지 등에 칠해봄으로써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가운데 산뜻하게 인테리어를 꾸미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벤트는 숲으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숲으로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다음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굿즈가 필요한 이유를 적기만 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후 25명을 추첨하여 오는 13일에 당첨자에게 개별 DM으로 발표한다.
KCC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올 초부터 운영 중인 숲으로 인스타그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기획된 것”이라며 “숲으로 페인트가 제공하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컬러를 중심으로 트렌디하고 공감가는 컨텐츠로 고객들과 소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CC 숲으로 공식 인스타그램은 KCC 공식 인스타그램과는 별도의 계정으로 올해부터 운영하기 시작했다. 숲으로 시리즈 제품에 대한 정보와 사용자의 생생한 리뷰를 제공하며, 이 외에도 컬러에 대한 지식과 정보, 일상 이야기, 숲으로 시리즈 제품 관련 이벤트 진행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컨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his110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