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가 관내 바이오분야 코스닥 상장 기업 등 성장을 전략적으로 지원한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2일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역 바이오 기업 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 시장은 “내년에도 바이오 스타기업 육성을 위해 시 자체 예산을 투입,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벤처창업에서 기업 상장까지 바이오기업 성장사다리를 체계화 해 바이오 산업이 지역경제 기반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업 투자유치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기업 상장 지원을 통해 일자리 확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강원도,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춘천시는 공동으로 2017년부터 강원 바이오 스타기업 육성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기업 투자 650억원 유치, R&D과제 21건 수주, 지식재산권 46건 등록, 39종의 기업 신제품 출시 등의 성과를 냈다.
또 2020년 기준 춘천 바이오기업 매출은 7600억원을 넘어섰으며 수출은 2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차세대 면역항체 개발기업인 ㈜애드바이오텍이 최근 코스닥에 상장됐으며 ‘에이프릴 바이오’, ‘이뮨메드’, ‘바이오 메트릭스 테크놀로지’ 등의 기업들도 상장을 준비 중이다.
與주진우 “이재명, 징역 1년 가능성 높아…당선무효형은 확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1심 선고가 15일 내려진다.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ldq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