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은 내년 1월3일까지 ‘정시 집중 상담 기간’으로 정해 2022 대입 정시 지원체제로 전환한다고 21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수도권 주요대학 및 강원권 소재 대학 지원전략 자료집을 도내 고등학교에 배포했으며 상담교사단, 대입지원관과 함께 정시 지원 학생·학부모 집중 상담을 실시한다.
아울러 춘천, 원주, 강릉, 속초, 태백, 철원, 홍천, 동해, 삼척 9개 권역에서 대입지원관을 통해 수시 및 정시 상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홍천군, 신규 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생 모집
강원 홍천군은 내년 7일까지 2022년 신규 농업인 영농기초기술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군에 이주한 지 5년 이내 귀농·귀촌인 및 예비 귀농·귀촌인 등이다.
교육은 내년 2월부터 7월까지 20회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귀농·귀촌 정책, 작목별 영농기술, 농업경영, 마케팅 등이다.
◆속초시, 지역관광조직 교육 지원사업 완료
강원 속초시는 속초형 DMO 시범운영 사업인 ‘2021 지역관광조직 교육 지원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관광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조직 기반을 형성하는 것으로 문체부 공모사업(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지역관광조직 참여 주체를 모집하고 관광사업자, 로컬크리에이터, 관광두레 등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했다.
與주진우 “이재명, 징역 1년 가능성 높아…당선무효형은 확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1심 선고가 15일 내려진다.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ldq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