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GS리테일과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 및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고양시, GS리테일과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 및 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12-30 12:04:31

경기도 고양시는 29일 시청에서 GS리테일과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사진 왼쪽)과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오른쪽)은 이날 체결식에서 ‘고양고양이’ 캐릭터 활용, 관광상품 개발, 지역특화형 매장출점 등에 대해 논의하고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고양시 관광·브랜드·홍보 등 지역 활성화를 위해 시와 기업이 상생방안을 모색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구체적으로 ▲도시·기업 브랜드 강화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고양고양이 캐릭터 활성화를 위한 디자인 공유 및 시정홍보 협력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협력 ▲GS25 지역특화형 매장 출점을 위한 협력 등이다.

이를 기반으로 내년부터 고양시-GS리테일 간 콜라보 홍보 캠페인을 추진한다. 고양고양이 캐릭터를 활용, 점포 부착용 시트지와 친환경 봉투 등을 제작하고 편의점 모니터를 활용해 고양시 시정홍보 영상도 송출할 계획이다.

지역명소를 활용한 지역거점 플래그십 스토어 출점도 기획하고 있다. 고양시 브랜드 관광기념품 판매대를 마련하고 고양고양이와 고양시 관광자원을 활용한 인테리어 디자인도 선보일 계획이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민접근성이 높은 편의점을 중심으로 시정홍보 매체의 다각화를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고양=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