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신생아 살리기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 개최

김해시, 신생아 살리기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 개최

기사승인 2022-05-08 16:10:22
김해시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단은 김해시아동위원협의회 위원과 함께 전세계 신생아 살리기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지난 6일 개최했다.

캠페인은 김해시와 세이브더칠드런이 공동 주최한 비대면 국제어린이마라톤 오프라인 부스가 마련된 김해 봉황동 수릉원 일대에서 진행했다.


비대면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참가비 전액이 전 세계 신생아 살리기사업에 사용돼 아동과 가족이 아동의 기본 권리인 생존권 보장을 위해 함께 달리는 대회다.

아동참여단은 아동 4대 권리 오프라인 부스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린이가 직접 쓰는 어린이날 선언문'과 '어른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상처가 되는 말을 들었을 때 느꼈던 감정을 표현한 그림 전시', '말상처 그림책 나눔'을 통해 전세계 모든 아동이 생존과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아동의 4대 권리를 알리기 위한 아동권리 증진 캠페인을 펼쳤다.

시 관계자는 "김해시 아동참여단이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도록 해 어른과 아이가 공감하는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해시 아동친화 아동참여단은 초등 4학년에서 중학교 3학년생 총 40명이 4월에 선발돼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박석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