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받은 산소포화도 측정기는 수성구 23개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경로당 63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성웅경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물품은 건강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금부사랑봉사회, 어버이날 맞아 홀몸노인 등 이불빨래 봉사
금부사랑봉사회는 지난 7일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 7세대를 대상으로 이불빨래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회원 10여 명이 홀몸노인 등 이불빨래 지원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의 집을 직접 방문해 봉사 한 후, 어버이날 카네이션 꽃도 직접 달아줬다.
한편, 금부사랑봉사회는 매해 연탄 지원 및 급식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삼성라이온즈, 고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35박스 전달
삼성라이온즈는 지난 6일 고산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라면 35박스(1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행사는 장종원 삼성 라이온즈파크 고산2동 민원대책추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황선우 고산2동 주민자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기탁 받은 라면은 저소득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산1동 희망나눔위, ‘사랑의 건강지킴이 키트’ 전달
수성구 지산1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지난 9일 취약계층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해 ‘사랑의 건강지킴이 키트’ 120세트(200만 원 상당)를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전달된 ‘사랑의 건강지킴이 키트’는 비타민과 한방파스, 소화제 등으로 구성됐다.
서신교 희망나눔위원장은 “건강 돌봄이 필요한 취약계층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작은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상호 협력해 지역 중심의 촘촘한 돌봄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산1동은 명지현학술원에서 기증받은 두부 240모를 어르신들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