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선정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 선정

“대구 보육교직원의 보육 역량 강화 위해 최선”

기사승인 2022-05-11 20:19:29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에 선정됐다. (영남이공대 제공) 2022.05.11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이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위탁기관’에 선정됐다.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은 보육에 필요한 지식과 능력을 유지하고 개발하기 위해 보육교직원이 정기적으로 받는 교육이다. 

어린이집 원장과 현직 보육교사 등 모든 보육교직원은 영유아보육법에 근거해 지정된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이번 보육교직원 보수교육위탁기관 선정으로 영남이공대는 2024년까지 2년간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1급 승급교육 및 보육교사 일반직무교육 등을 실시한다.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보육과, 노인요앙시설창업과, 청소년복지상담과 교수진과 아동 교육 전문가, 간호학과 보건위생 전문가 등과 함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2023학년도에 영남이공대 노인요양시설창업과를 사회복지서비스과로 개편, 지역에 더 많은 성인학습자가 학습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학과역량을 확대할 예정이다.

영남이공대 류창수 평생교육원장은 “대구 보육교직원의 보육 역량 강화를 위해 영남이공대 평생교육원의 쾌적한 교육 환경과 우수한 교수진,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며 “바르고 건강한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보육교직원 보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보육교직원들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아이들과 보육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이 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