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수성대·대구한의대·대경대 [대학소식]

영진전문대·수성대·대구한의대·대경대 [대학소식]

기사승인 2022-05-17 15:20:13

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대구 뷰티 교육기관과 주문식교육 공동협약

왼쪽부터 강동우 대표, 오미진 대표원장, 김은혜 대표원장, 양은영 이사, 장현주 영진전문대 부총장, 최현정 대구센터장, 이수민 대표원장, 박은영 대표원장. (영진전문대 제공) 2022.05.17
대구 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가 17일 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대구권 8개 뷰티 관련 교육기관과 주문식교육 공동협약을 체결하며 뷰티 전문 강사 양성의 길을 열게 됐다.

‘뷰티융합형 전문 강사 양성’을 위한 맞춤형 주문식교육 협약식에는 ▲강동우 모두ON뷰티아카데미 대표 ▲오미진 비바아카데미미용학원 대표원장 ▲이병철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대구달서캠퍼스 대표원장 ▲김은혜 아우라미용학원 대표원장 ▲박은영 애플미용학원 대표원장 ▲양은영 오무선뷰티아카데미 이사 ▲최현정 워너비뷰티아카데미 대구센터장 ▲이수민 ㈜에이치뷰티랩 대표원장과 영진전문대 장현주 부총장, 배기완·홍정아 뷰티융합과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영진전문대와 협약 참여 기관들은 ▲교육과정 개발과 학술적 교류 활동 상호협력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협력 ▲산학협력 기관 간 상호 지원 등에 협력키로 했다.

올해 신설한 뷰티융합과는 대구권 내 뷰티 관련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뷰티직종 중 전문 강사를 희망하는 재학생들을 위한 폭넓은 취업 네트워크를 확보하는데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

이 학과는 뷰티 4개 분야를 통합한 현장 실무 중심, 전문성 높은 교육에 더해 뷰티 마케팅 능력을 갖춘 뷰티융합형 인재를 배출하는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도 이미 주목받고 있다.

장현주 부총장은 “뷰티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인재뿐만 아니라 뷰티 교육 기관에서도 요구되는 인재를 양성, 뷰티 교육의 질을 향상하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올해 60명 정원의 ‘뷰티융합과’를 신설, 현장 실무형 뷰티 전문가를 양성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뷰티의 4개 분야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토탈뷰티 전문가와 더불어 뷰티 마케팅 능력을 갖춘 뷰티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함과 동시에 뷰티 전문 강사 양성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성대 뷰티과 동아리, 범물복지관에서 미용 재능기부

수성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전공동아리 마뀌아쥬 회원과 교수들이 범물복지관에서 미용 재능기부를 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2022.05.17
수성대 뷰티스타일리스트과 전공동아리 마뀌아쥬 회원들과 교수들은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지난 13일 범물종합복지관을 찾아 미용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어르신을 대상으로 미용 재능기부 봉사를 펼쳤다.

이날 마뀌아쥬 회원과 교수 등 20여 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네일아트와 눈썹정리 등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어르신들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며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들어주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연 동아리 회장은 “코로나 때문에 봉사활동에 직접 나서지 못해 너무 아쉬웠는데 올해는 어르신들을 위해 팔을 걷어붙일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김효정 뷰티스타일리스트과 학과장도 “학생들이 그동안 배운 전공 실기를 바탕으로 어르신에게 미용 재능기부를 나서는 게 너무 자랑스럽다”며 “학생들이 전공능력은 물론 인성을 갖춘 전문 기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업과 재능기부를 꾸준히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대구보훈청과 지역 보훈문화교육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변창훈(왼쪽) 총장과 장정교 청장이 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2022.05.17
대구한의대는 지난 16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대구지방보훈청과 지역의 보훈문화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 장정교 대구보훈청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보훈문화 확산 사업 추진 ▲보훈 관련 공동사업 발굴 및 추진 ▲학생들의 올바른 보훈의식 제고를 위한 체험 및 봉사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호국·보훈행사 및 자체 계기 행사 참여 등에 서로 협력키로 했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의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대구보훈청과 적극 협력한다면 앞으로 더욱 창의적인 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훈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봉사에 크게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경대-자민경㈜ 산학협력 체결 및 기부증서 전달식 가져

대경대와 자민경이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대경대 제공) 2022.05.17
대경대와 자민경㈜은 지난 12일 산학협력 체결 및 기부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으로 대경대와 자민경은 ▲공동연구 활동 및 지식과 기술 등 정보 교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습(인턴십) 참여 및 학생지도 ▲신규 직원 채용 시 대경대 졸업생 채용 우대 ▲양 기관의 인적자원과 보유시설의 공동이용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은 전문대 혁신지원 사업의 우수 산업체 발굴 프로그램 통해 이뤄졌다.

대경대 이채영 총장은 “이번 협약은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개발과 우수인재 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기술자원 등을 이끌어 내는 협력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에 소재한 자민경은 자연과 함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자 하는 친환경적 뷰티 브랜드이며, 이번 산학 협력 체결식을 통해 대경대에 뷰티제품 4종 4340개를 기부했다.

대구·경북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