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 ‘대구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 휩쓸어
영진전문대 뷰티융합과가 명성과 권위가 있는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서 대상을 포함,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며 올해 신생 학과로서의 저력을 입증했다.
제12회 대구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이하 ‘국제피부미용대회’)는 ‘대구국제뷰티엑스포’ 부대행사로 ㈔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대구시지회가 주관해 지난 18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됐다.
뷰티융합과는 이번 대회 ‘대학부 얼굴 스웨디시’ 종목에 1학년생 6명이 출전해 장민경 학생이 최고상이자 1명에게만 주어지는 대구시장상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송윤지 학생 역시 종목 1명에게 시상하는 국회의원 특별상을, 천채현·김효진 학생은 은상인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시지회장상, 서성남·신다연 학생은 동상인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시지회장상을 받아, 대회 참가자 전원 입상이라는 기염을 토했다.
얼굴 스웨디시 종목은 세계 5대 마사지 중 하나로 이번 대회는 60분간 모델에게 피부미용을 시술, 평가했다. 스웨디시는 국가기술자격증에서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대상을 받은 장민경 학생은 “영진에 입학해 토탈뷰티를 배우며 피부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져 이번 대회에 참가했다. 미용 대회 첫 출전이라 매우 떨렸으나 지도 교수님의 응원 덕분에 자신감 있게 경기를 치렀다. 대상을 받는 순간 대회를 준비한 시간이 떠올랐고, 다시 도약해 전문가로 성장해야겠다는 각오를 되새겼다”고 전했다.
뷰티융합과는 최근 개최된 월드뷰티엑스포&뷰티페스티벌 공모전에서도 3개 부문 그랑프리(1위)를 비롯해 27개 종목에 걸쳐 입상하는 등 탁월한 성적을 거두며 신생 학과로서 경쟁력을 과시했다.
배기완 뷰티융합과 학과장은 “명성과 역사를 자랑하는 이번 대회에 입상함으로써 우리 학생들의 수준 높은 실력을 당당히 입증했고, 신생 학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뷰티 분야 최고의 인재, K뷰티를 선도할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지역 직업전문학교와 전문기술인력 양성 맞손
영남이공대는 20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및 영진직업전문학교와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미래지향적인 교육 및 훈련과정 개발을 통해 현장실무중심의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 및 영진직업전문학교 곽승호 이사장을 비롯한 실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직업훈련 전문기관인 영진직업전문학교는 2007년 개원 이래 현재 IT와 소프트웨어, 전기공사, 기계설계, 시각디자인, 조경시공, 경영회계, 요리, 공조냉동, 용접, 가구 및 공예, 패션디자인 등 10여 직종의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산업직업전문학교는 전국 직업훈련 기관 상위 0.2%에 해당하는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 선정 외에도 최우수 훈련기관 인증, ‘K-Digital Training’과정 운영 및 ‘4차 산업 선도훈련기관 선정’,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기관’ 등 여러 사업을 수행하며 직업훈련을 선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체의 기술력과 훈련수요자의 욕구에 맞는 직업교육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미래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연구 지원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 교환 ▲교육인프라 구축 지원 등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협력 관계 수립을 약속했다.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와 직업전문학교가 보유한 인프라와 교육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해 현장실무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겠다”며 “우수한 지역의 인재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실무중심의 전문기술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 계명문화 독서리더장학생 시상식 개최
계명문화대는 지난 17일 대학 동산관 시청각실에서 ‘2022년 계명문화 독서리더장학생 시상식’을 개최했다.
계명문화 독서리더장학생 시상식은 독서 생활화를 통한 기초교양 및 새로운 정보습득과 학생들의 문제 해결능력 강화, 자기계발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장학생 선발은 2022학년도 1학기 동안 도서 대출권수, 서평 작성, 전자도서관 이용 실적, 독서토론클럽 참여, 희망도서 신청, 영화감상, 도서관 프로그램 참여 등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 이용도를 고르게 평가해 우수 이용자 11명을 선발, 상장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했다.
간호학과 최동욱 학생이 최우수상을 차지했으며, 세무회계정보과 김나연 학생과 간호학과 김미정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박승호 총장은 시상식에서 “책을 통해 소양과 지식도 쌓고 장학금까지 받을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 없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능동적인 독서활동을 통해 인생을 풍성하게 만들어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수성대 ‘국제바디아트 콘텐스트 in Olympic’ 개최
‘2022년 국제바디아트 콘테스트 in Olympic’ 대회가 지난 19일 수성대 강산관 메디뷰티선도센터(MBLC)에서 개최됐다.
수성대는 이 대회에서 피부건강관리과 2학년 최현경, 박제선씨가 왁싱 부문 그랑프리 마스터터즈를, 1학년 남은서씨가 반영구 엠보 그랑프리 마스터즈를 수상하는 등 출전 학생 모두 입상하는 좋은 성과를 올렸다.
㈔K-beauty 전문가연합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대학생, 일반인 등 25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 스킨케어, 왁싱, 헤어, 반영구화장, 메이크업, 속눈썹 연장, SMP 등 7개 부문에 걸쳐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두고 기량을 겨뤘다.
대회가 개최된 수성대 메디뷰티선도센터는 강산관 1층에 1400㎡ 규모로 조성, 뷰티대회 등 대형 행사를 치를 수 있는 다목적홀과 토탈뷰티 시뮬레이션 강의실과 크리에이터를 위한 영상 촬영 및 편집실을 갖춘 크리에이터랩 등 최첨단 시설을 자랑하고 있다.
김보경 메디뷰티선도센터 센터장은 “토탈뷰티 직업교육에 특화된 수성대는 메디뷰티선도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미용대회를 통해 산업현장 뷰티 인재 발굴 및 해외로 확산되고 있는 K뷰티 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